웨이든
유호준 마케터
2024-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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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KPI

전환율 개선

집행 성과

META ROAS 48% 증가 / NAVER ROAS 66% 증가, 전환당비용 43% 감소

집행 내용

이관 당시 (24.04.29)


1) META

- 캠페인 분리 기준 X

- 타겟팅 TEST X

- 브랜드에서 주기적으로 전달하는 소재 외에 요청 X, 제작 X 

- 데이터 분석 X


2) NAEVR

- 브검 소재 변경 X

- 파워링크 키워드 중 종료된 프로모션 랜딩페이지의 소재를 라이브(URL클릭 시 아무것도 뜨지 않음)하여 광고비 누수


3) 그 외

- 이탈률 감소에 대한 매체확장 or 가이드X

- 월별 보고서 전달 시 데이터만 기입


이관 후 현재 (24.05.31)


1) META

- 명확한 캠페인 분리, 그룹 분리 / 셋팅 기준 브랜드에 공유

- 다양한 타겟규칙 활용 및 저조한 데이터 개선을 위한 방안 공유/ 매체사 미팅을 통한 계정 개선 방향 피드백 정리하여 공유

- 마케터가 직접 제작한 소재를 활용하여 소재 A/B TEST 및 고효율 소재 공유

- Daily, Weekly, Monthly 보고서를 통한 소재 반응도 공유 및 다음 소재 기획/참고 레퍼런스 공유


2) NAVER

- 마케터가 브랜드검색광고 시안 기획 및 썸네일 제작하여 브랜드에 공유, 최종 컨펌 및 수정 후 소재 주기적인 변경

** 프로모션 진행 시 필수적으로 변경 및 해당 내용 녹여내어 진행

- 파워링크 내 불필요한 키워드, 랜딩페이지 스크럽 및 소재 A/B TEST를 통한 전환율 개선


3) 그 외

- 업체에 맞는 미디어 믹스를 위한 매체 제안/ 줌미팅을 통해 매체 설명 및 진행 시 셋팅 운영 전략 공유

Daily, Weekly, Monthly 보고서 내 Comment 를 통해 아쉬운 점, 개선할 점에 피드백 포함하여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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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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