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를 넘어 알파세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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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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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global 표연경입니다.

오늘은 MZ 세대를 넘어 Z세대와 알파 세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Z세대, 알파 세대의 특징

- 1997년 이후 출생한 세대로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사회에서 성장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는 것입니다.

- 스마트폰, 유튜브, 틱톡, ott 등 영상 매체 플랫폼 위주의 사용이 많으며 이러한 환경에 익숙해져 있는 세대입니다.






2. 마케팅 전략



  1. 1)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수입니다.

이들은 방대한 정보 속에서 성장한 소비자이기 때문에 막연한 광고 노출이 아닌 AI 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2) 커뮤니티 기반의 마케팅 전략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대화를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이 효과적입니다.

단순한 판매자가 아니라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어 

인플루언서 및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또래 집단과 의 공감대를 형성해야 합니다.





3) 지속 가능한 소비의 마케팅 전략


브랜드의 사회적 가치와 친환경적 요소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이들은 지속 가능한 소비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세대이기 때문에

브랜드의 건강한 비전과 목표를 강조하며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하며


Z세대와 알파 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로,

그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개인화된 경험, 참여형 마케팅, 지속 가능한 소비 전략이 필수적입니다.

현재뿐만 아닌 미래의 핵심 소비자로서 가치관과 라이프 스타일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금까지 새로운 세대를 이끌어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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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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