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마케팅 세 걸음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4-10

조회수 : 46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마케터와 광고주 모두를 위한 마케팅의 아주 기초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 걸음- 랩사-대행사/ 광고의 종류/ 온라인 시장


두 걸음- 검색광고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0140&ae=&sfl=wr_subject&sop=and&page=1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0162&ae=pyg109&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오늘은 배너광고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배너광고란?



-웹 페이지 내 특정 위치에 이미지나 플래시의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특징:브랜딩 및인지도 향상을 주요 목적으로 합니다. 


-광고주가 소비자에게 선제적으로 다가가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배너광고의 종류로는 포털배너, 네트워크배너가 있습니다.



2.포털배너



-광고 매체


1)네이버 - GFA : 매체 지면에  광고 노출


2)-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 카카오톡 상단, 더보기 등 다양한 영역에 광고 노출


3)구글 - GDN : 유튜브 및 제휴 사이트에 광고 노



-성과 측정법


1)CTR(클릭율)


2)CVR(전환률)



배너광고는 전환보다는 클릭율 상승이 주된 성과 지표입니다.




-중요 요소


1)소재: 이미지가 보여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소재가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2)타겟팅: 정밀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맞은 타겟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성별, 연령, 시간대, 지역, 관심사 등)


3)리타겟팅:  이전에 자사몰/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장바구니, 찜, 회원가입 등)에게 광고를 다시 노출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전략입니다.


-과금 방식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과금

CPT (Cost Per Time) : 시간 단위 과금

CPM (Cost Per Mille) : 1000회 노출당 과금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