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게팅? 미디어믹스?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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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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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오늘은 미디어 믹스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디어 믹스란?






브랜드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광고 매체를 전략적으로 조합하는 것을 말합니다.


-광고 메시지가 타겟 고객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매체를 선정하고 구성합니다.

-단일 혹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 유입, 전환 등 마케팅 목표를 다각도로 달성하는 전략입니다.


, 미디어 믹스는 브랜드 메시지를 최적의 매체로 전달하여 성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입니다.




미디어 믹스가 중요한 이유








1.광고 예산을 분산하여 리스크를 줄입니다.


-한 매체의 성과가 저조할 경우, 다른 매체가 보완해 전체 효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다양한 접점으로 잠재고객과의 연결을 극대화합니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매체에서 콘텐츠를 소비하기 때문에, 여러 매체를 활용할 때 도달률과 전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성과 지표에 따른 유연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도달 중심 채널은 IMP(노출량), CTR(클릭률), ROAS, CPA처럼 각 지표에 맞는 매체 전략이 가능합니다.





미디어 믹스 전략 수립의 핵심 원칙







1.목적 설정: 캠페인의 목표를 명확히 합니다.


2.예산 배분: ROI를 고려해 각 매체에 효율적으로 예산을 분배합니다.


3.매체 선정: 각 브랜드와 고객 특성에 맞는 매체를 선정합니다.


4.타겟 중심: 타겟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미디어를 기반으로 매체를 선정합니다.





미디어 믹스 구성에 있어 주의할 점








1.ROAS만으로 판단하지 말 것


-도달/인지 목적의 매체는 ROAS보다 IMP, CTR 등 다른 지표로 성과를 판단해야 합니다.




2.매체 간 역할 구분이 필요


-각 매체는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노출-유입-전환의 흐름을 고려해 역할을 명확히 나누어야 합니다.



3.무작정 신규 매체를 추가하지 말 것


-새로운 매체를 도입할 땐, 기존 매체와 시너지효과를 발생할 수 있는지를 우선 분석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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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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