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광고, 이것만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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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4-16

조회수 : 3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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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SNS 광고  이젠 메타가 필수 광고입니다. 

기존의 단일 광고가 아닌 미디어 믹스가 필요한 상황에서 SNS 광고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가세요!



메타 협력광고 A to Z


특징




1.충동 전환 유도: 자극적인 소재를 활용해 즉각적인 구매 전환 가능



2.낮은 진입장벽: 검수 과정이 상대적으로 덜 까다롭다.



3.명확한 타겟팅: 대부분 여성 중심의 명확한 타겟 설정 가능



4.비주얼 중심: 이미지, 동영상 등 시각적 요소가 핵심






META 플랫폼(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형식


1.단일 이미지: 집중도 높은 메시지 전달



2.슬라이드: 여러 제품 또는 설명 전달에 유리



3.동영상: 브랜드 이미지 및 상세 설명 가능





머신러닝 기반 광고




특징


1.대량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율 학습 및 최적화



2.신경망과 딥러닝 기술 활용



3.TEST 기간 최소 2주 필요




주의 사항


1.초기 학습 비용 존재 예산이 적은 광고주에게는 비추천



2.점진적인 타겟팅 정교화 필요




캠페인 세팅



1.트래픽: 유입률 중심 광고



2.전환: 구매/가입 등 전환 중심 광고







오디언스 타겟팅



1.사용자 그룹 특성에 맞춘 광고 세팅



2.리타겟팅 가능: 사이트 방문자 등 재접속 유도






활용가능한 도구



광고 라이브러리



1.시장 조사: 인기 광고 트렌드 분석



2.콘텐츠 벤치마킹: 이미지, 카피, 포맷 등 창고



3.경쟁사 광고 분석: 전략, 콘셉트 파악



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픽셀




1.사이트 방문자 행동 분석



2.광고 성과 최적화



3.광고 차단으로 인한 데이터 유실 방지



4.이벤트 정확도 향상



5.실시간 데이터 전송으로 정확한 타겟팅






지금까지 SNS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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