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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이혜지 입니다.
검색광고를 진행 중이시라면 주목!!
오늘은 제목에서 보셨다시피 검색광고 부분중 제외 키워드에 대해 말해보려고 하는데요
제외키워드 설정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불필요한 클릭 → 광고비 낭비 방지
2)광고 효율 = 정확한 타겟팅
3)광고 품질지수 개선 → 적은 예산으로 더 높은 순위
그럼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불필요한 클릭으로 인한 광고비 낭비 방지
--> 네이버 검색광고는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cpc 방식입니다.
따라서 클릭이 많아질수록 광고비가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틈새서랍장’을 판매하는 광고라면
“우체통”
이런 키워드에서 클릭이 들어올 경우, 전환율이 낮겠죠?
이럴 땐 해당 키워드를 ‘제외 키워드’로 설정해서
불필요한 클릭을 차단하고 예산을 정확한 타겟에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2)정확한 타겟팅을 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제외 키워드를 설정한다면 광고가 타겟팅한 사람들에게만 노출될 확율이 올라갑니다.
불필요한 노출을 줄이면서 , 실제로는 구매를 원하는 관심있는 고객에게 집중하여 노출이 가능합니다.
3)광고 품질지수를 개선하여 적은 예산으로 높은 순위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란 광고의 클릭률 , 사용자의 반응 , 광고의 관련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지표입니다.
이 품질지수가 높아지게 된다면 동일한 키워드여도 더 낮은 비용으로도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제외키워드를 설정하여 키워드와 광고 관련성을 높인다면 클릭률이 증가하고 품질지수가 좋아져 효율적인광고 운영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제외 키워드 설정할 경우 유의할 점 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너무 많은 키워드를 제외키워드로 설정하지 않기
제외 키워드를 너무 많이 설정하게 된다면 광고의 노출이 줄어들어 트래픽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입이 많은 중요한 키워드가 제외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2) 한번 설정이 아닌 지속적인 최적화
제외키워드는 한번 설정하는 것이 아닌 정기적으로 검색어 리포트를 분석하여 광고를 세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결론]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제외키워드는 광고 예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전환이 높이기 위해 꼭 필요한 전략입니다.
또한 한번 설정하고 끝내는 것이 아닌 계속하여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혹시 글을 읽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신다면 이혜지 마케터에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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