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종 C사 성과 개선 사례
.png)
정태하 마케터
2025-05-14
조회수 : 272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3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 제가 개선사례로 가져온 업종은
C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해당 여행사 C사의 기본적인 정보 보여드리겠습니다
KPI : DB수집 증대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예산 : 월 200만원
문제점
1. 디바이스별 분리가 안 되어 있어 PC/MO 전체적으로 운영중
2. 네이버 지면 및 파트너 지면 전부 노출되어 광고비 누수로 이어짐
3. 경쟁사 대비 지면 확보 부족
4. 고관여 상품인 만큼 키워드 부족
개선 방향
1. PC / MO로 분리하여 효율적인 광고비 운영
2. 노출 지면의 효율이 안나왔던 파트너 지면 노출 제한 설정
3. 더 많은 파워링크 지면 확보를 위한 플레이스 확장소재를 활용해 다양한 정보 노출
4. 고관여 상품에 맞게 키워드 확장을 통한 다양한 지면 확보
집행전에 C 사의 파워링크 클릭율은, 평균적으로 1.69% 였지만
다양한 개선사항 반영후 클릭율 2.79% 로 개선하였습니다.
계속적으로 개선중입니다!
개선을 위해 경쟁사아 비교해 더 보완점을 찾아 성과로 더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여 결과로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