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릴스, 스토리 광고 해야할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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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6-12

조회수 : 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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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읽으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최한별AE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스토리 광고해야하나요 ?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위해 

지금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부터 직접적인 전환까지 다양한 마케팅 목표에 대응할 수 있으며,

요즘같은 시대 인지도 향상을 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적합한 광고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인스타그램 릴스, 스토리 간략한 유형 설명 드리겠습니다.


릴스 

: 15 ~ 30초 내외의 짧고 숏폼 동영싱 형식 


스토리 

: 24시간 동안 노출되는 풀스크린 형식 


입니다.


임팩트 있는 영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서 특히 MA세대 타깃에 매우 효과적 입니다.


전체화면으로 제작하여 시청자의 집중도를 높여 브랜드 인지도에 도움이 되며

좋아요, 댓글, 저장을 통해 다향한 상호착용 및 높은 참여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고리즘을 통해 관심사 기반의 타겟팅이 가능하며

챌린지, 밈, 음악 등을 활용해 브랜드를 트렌디하게 반영하여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메신저를 활용하여 보지 못하여도 공유(DM)를 하여 홍보를 더욱 활발하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 내 광고가 어떻게 돼 ?'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실 겁니다.


1. 첫 3초에 강한 후킹을 이용해 시청자가 스킵하기전 임펙트 있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궁금증을 유발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브랜드를 찾아보게끔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2. 소리없이 보는 사용자를 위해 큰 글씨를 활용한 자막은 필수라고 할 수 입니다.


3. 해시태그 5~ 10개 정도를 활영하여 브랜드만의 해시태그를 만들거나

활용한 유기적 노출 + 광고 집행을 병행하면,

브랜드 신뢰도와 전활률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4. 많은 문구와 문장 등은 이탈하게 할 수 있는 점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스토리 광고 지금 해야할 타이밍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

기다리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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