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광고 해야할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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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6-13

조회수 : 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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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최한별AE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광고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시작 전

인플루언서가 정확히 어떤 사람일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인플루언서(influencer)

 : SNS나 인터넷에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을 의미하며

특정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거나 대중적인 인기를 얻어

브랜드 홍보, 제품 리뷰,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영향을 보여줍니다.


인플루언서의 신뢰도를 활용하여 브랜드가 소비자와 더 가까운 관계를 형성하는 전략으로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효과적인 광고 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여행, 패션, 뷰티,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협업 시 브랜드 인지도 상승, 고품질 콘텐츠 확보, 새로운 시장 진출, 구매 전환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인플루언서 믿을만 할까 ?'

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1. 인플루언스의 팔로워들은 그들의 추천을 신뢰하는 경향이 있으며

친밀감과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홍보 광고 효과가 매우 높습니다.


2. 특정 관심사를 가진 팔로워들에게 직접 도달하여 제작한 콘텐츠는 팔로워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상호작용을 이끌어 내어 

정확한 타겟팅 마케팅 효율이 증가합니다.


3.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가들이므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으며

특정 타겟 그룹 (연령, 성별, 관심사 등)에 맞춘 콘텐츠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협업을 고려할 때는 브랜드와의 연관성, 팔로워 참여도, 콘텐츠 품질, 신뢰성 등을 평가하여

적절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전활율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브랜드와 소비자의 연결고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광고 지금 해야할 타이밍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

기다리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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