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광고 당근 해야죠 !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6-20

조회수 : 23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최한별AE 입니다.


 당근 광고 당근 해야하는 이유 소개드리겠습니다. 


동네 기반의 커뮤니티 플랫폼인 당근마켓(당근)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로,

지역 타겟팅에 최적화된 로컬 마케팅 채널입니다.


특히 

2024년 기준 3,900만 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와 1,90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전국적으로 높은 도달력이 가능합니다.


당근 광고 유형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피드 광고 

: 중고거래 게시글 사이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 앱을 처음 켰을 떄 보이는 홈 피드에 노출 가능 


검색 광고 

: 특정 키워드 검색 결과 상당에 노출 광고, 직접적인 수요층에게 가능


카탈로그 상품 광고 

: 동일 카테고리의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방식, 게시글 상세, 검색 결과, 카테고리 피드 등

다양한 위치에 노출 가능  


입니다.


이 외에도 광고 운영 방식에 따라 간편 모드와 전문가 모드로 나뉘는데,

예산 설정이나 전환 추적 기능 등에서 차이가 있으며 어떤 업종이나 목표에 따라 적합한 유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동네(시*동읍면 단위)까지 세밀하게 타겟팅이 가능하여

당근 이용자는 가입 시 위치 인증을 통해, 거주지 기반의 정확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시간대지역성별연령기기관심사, , , , , 등 다양한 조건으로 타겟팅 및 광고 반응(노출, 클릭, 전환 등)에

기반한 리타겟팅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당근 광고 꿀팁 !


첫번째

직접 찍은 사진, 구체적은 제목(위치,혜택, 서비스 명시), 쿠폰 등 혜택 제공 시 소비자 반응이 좋습니다.


두번째 

실제 사례에서 소식(게시글) 광고가 홈 광고보다 약 1.8배 더 많은 반응을 얻는 것으로 결과가 나타난 적이 있습니다.


세번째 

자영업자 타겟팅에 감점이 있어, 실제 매장 방문*상담 신청 등 오프라인 전환율이 높으며

B2B, 오프라인 서비스, 지역 소상공인 등 로컬 비즈니스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음식점, 병의원, 건강식품, 교육, 커머스, 중고차, 법률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당근 광고는 지역 기반 타겟팅높은 도달력다양한 광고 유형과 , 및 세밀한 타겟 설정이 가능하며

실시간 성과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당근 광고 지금 해야할 타이밍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


기다리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