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의 바이럴 마케팅, 어떻게 작동하고 있을까?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6-23

조회수 : 648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1팀 방소현 AE입니다!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 광고를 찾아볼 건데요!

먼저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Q. 바이럴 마케팅이란?

A.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러스 처럼 퍼지는 현상'에서 바이럴을 따와, SNS나 블로그 등의 소셜 미디어에 콘텐츠가 입소문처럼 퍼지며 확산 되는 것을 말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경우 다른 광고들과 다르게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도하여 자발적으로 광고에 참여하도록 하는 건데요, 낮은 비용을 투자하지만 높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게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알게 모르게 우리 곁에 퍼져 있는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까요?



1. SNS 챌린지


SNS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챌린지의 경우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릴스, 숏츠 등의 형태로 따라하는 컨텐츠를 올리며 퍼지게 됩니다.



2. 인플루언서 협찬 콘텐츠


제품을 제공을 받고 인플루언서가 영상이나 사진 등을 올리는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인플루언서 OOO가 쓰는 제품'이라며 각인이 되며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각인이 되며 구매 욕구를 올리게 됩니다.



3. 블로그 체험단/후기


인플루언서와는 다르게 여러 명의 일반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협찬 및 제공하여  컨텐츠를 올리게 되면 소비자들이 보았을 때 후기가 많고 인증된 제품이라 생각하게 만들게 됩니다.



4. 한정판 굿즈 제작


한정판으로 굿즈를 제작할 경우 수량이 적어 소비자가 몰리며 자발적으로 관련된 글과 영상, 사진 등을 SNS에 올리며 바이럴로 퍼지게 됩니다.






오늘 알아본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더 궁금하시거나 광고를 진행해 보고 싶다고 하시면


광고컨설팅 1팀 방소현AE에게 연락 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다운로드.png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