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입 네이버 광고, DB 단가 확 깎는 최신 전략
.png)
정태하 마케터
2025-08-14
조회수 : 103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 가지고 온 주제는 제목처럼 경쟁이 아주 치열한 인터넷 가입 업종 네이버 SA 에서 DB단가 를 폭발적으로 낮추는 전략에 대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하나하나 씩 차근차근 알아보면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소개시켜드리기 전 이러한 업종에서 진행할 때 예산적인 면은 어느정도 가져갈지 또한 추천드리겠습니다.
인터넷 가입 업종 우선 예산은 기본적으로 1000만원 부터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래야 대기업과 많은 경쟁사들 사이에서 비딩을 맞춰서 진행할 수 있는 정도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전략의 첫번쨰는
1. 시간대별 전략 입니다.
대부분 진행했을 때 빼먹지 않고 진행하는 것은 시간대별 전략 이지만 데이터를 보고 확실하게 시간대별 전략을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행했던 데이터를 보면 다들 9시 ~ 18시까지 시간대별 설정을 해두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간대에 전환이 많이 일어나는 시간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거기에 입찰가 비중을 더 두어
경재사들보다 우위를 가져가야 합니다.
2. 경쟁사들 이벤트 파악을 통한 광고비 누수 절감
인터넷 가입 업종에서는 요즘 A사에서는 인플루언서를 통한 바이럴 콘텐츠 발행과 다양한 대기업 통신사에서는 기간성 이벤트가 굉장히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쟁사들과 이벤트가 없는 자사와 경쟁을 진행할 경우 저희 에게는 승산이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입찰가를 낮춰서 광고비 누수를 막고 이벤트가 끝나는 시점에 다시 광고비를 투여해야
효율적인 DB 단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경쟁사 파악은 필수 입니다.
더 많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저에게 문의를 남겨주시면 자사에 대한 전략과 함께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