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메타 협력광고에 대해서 내용을 공유드리고자 처음에 진행하게 될 때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성과를 끌어올리기위한 전략을 구성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그러기 전에 메타 협력광고란
메타 협력광고는 브랜드(본사/제조사)와 판매 파트너(리셀러, 유통사, 가맹점, 대리점 등)가 공동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만든 광고 상품이에요.
쉽게 말해 브랜드가 광고 예산을 지원하고, 판매 파트너가 실제 전환을 발생시키는 구조입니다.
많이들 물어보는 질문중에는 자사의 픽셀을 사용해야할지 협력광고의 픽셀을 사용해야할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광범위한 타겟 / 리타겟팅 가능 기존 비즈니스shop에 리타겟팅 가능하다는게 협력광고 픽셀이 자사에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마케터마다 생각은 다르지만
우선 메타측에서는 자사의 픽셀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저의 경우 모수가 너무 적을 경우에는 자사의 픽셀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저는 그리고 효율적인 성과를 파악하기 위해 어드벤티지 + 판매 캠페인과 이러한 캠페인의 시너지를 더할 어드벤티지 + 카탈로그 광고를 함께
병행하여 메인 제품과 기존 소재들의 성과를 파악 후 그러한 소재 확장을 이어가는 편입니다.
협력광고 이제 슬슬 9월이 다가오면 파격적으로 다가올 시즌이라 생각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질문 사항 있으실 경우
정태하 AE 에게 문의주시면 협력광고 전환률 상승 전략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