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싶게 만드는 광고 소재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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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3-30

조회수 : 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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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한슬입니다.




매력적인 광고 소재 만들기, 광고주님들의 최대 고민이시죠!


내부적으로 제작해서 주시기도 하지만, 시안을 같이 고민하는 마케터와 함께라면 시너지 효과가 생길테니까요.




우선, 무슨 업종이든 매출 좋은 소재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광고성이 적게 나타나고,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혹시킨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소구점입니다.


비포애프터 / 이벤트성문구 / 시즌성문구 / 모델활용(연예인활용) / 실제 제품 사용 후기 / 특장점 / 할인(사은품)




예전에는 제품소개, 효능, 인터뷰 등 기본적인 툴 안에서 제작했다면 지금은 아니죠.


MZ세대만큼이나 소비자들의 시선도 많이 달라지고 있어, 창의적인 이미지가 반응이 좋은 추세입니다.




     



1. 유행 반영(더글로리 명대사 활용)

2. 50%할인(반값 강조)


어떤가요? 텍스트가 아닌 직접 배너를 보고나니 어떤 느낌인지 와닿으시나요?




실제로 해당업체 일전에는 제품 하나 당 한 개의 소재로 SNS 광고를 운영하였었는데요.


제가 담당자로 배정된 후, 데일리로 소재 아이디어 회의 진행하면서 현재는 ROAS가  212% 증가하였습니다.




물론 다른 세팅적인 요소도 포함되겠지만, 배너 광고는 80%가 소재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거든요.


소재 테스트를 진행하기에 예산이 부족하시다면, 저는 결코 배너 광고를 추천 드리지 않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한 마케터와, 무한한 발전을 기원하신다면 사내번호 혹은 이메일로 연락 주세요.


AMPM글로벌은 귀사를 최고의 자산으로 남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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