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업종] 응애. 유아식 판매업종 나는/찾아낸다/개선점을/빠르고&정확하게
마케터 이미지
유호준 마케터
2023-03-30

조회수 : 743

댓글 0

안녕하십니까

에이엠피엠글로벌 마케터 윤석민입니다.

오늘은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유아식을 판매하고 있는 광고주 계정의

성과 개선 방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최근 3개월 데이터를 보고 진해하도록 하겠습니다


[1월]





[2월]





[3월] ~29일까지




우선 3개월 데이터를 보면 전체적으로는 매출 관련 지표가 우상향하고 있지만 아직 모릅니다. 


현재 다른 캠페인보다 눈에 띄는 캠페인이 


2개가 있습니다 . 


하나는 파워링크 캠페인 


또 다른 하나는 2번째 쇼핑검색 캠페인 


이렇게 2가지 캠페인 중에 개선할 수 있는 지표가 보여서 말씀드렸습니다. 



첫째로 파워링크는 전환당 비용이 줄고 있지만 


제품의 객단가가 1개당 4천원인 점과 1 전환당 5만원 정도 기록되고 있는 점을 통해 


보통 10~15개 정도씩 구매가 되고 있으며


매출액의 40% 정도를 광고비가 차지하고 있는 점을 알아냈고


해당 부분을 개선해보려고 합니다. 




두번째는 성과가 좋지 못한 서브 제품 쇼핑검색입니다. 


구이 반찬이 등록되어 있고 메인제품보다 최소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2배 정도)


그리고 추가로 발견한 문제점.. 


메인상품의 쇼핑검색 카테고리는 





수제 이유식인 반면. 



서브 상품의 카테고리는 




젠장.. 갈치랑 고등어 등 수산물에 분류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도 확인하여 실제로 유아반찬이 필요한 사람한테 노출되기 어렵다고 생각이 드는 카테고리입니다. 


해당 내용을 우선적으로 개선하되, 추가적인 아이디어를 받게 되면 


개선사항에 추가하여 다음 인사이트에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