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UI 등장!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5-09-19

조회수 : 2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이번 9월 18일을 기점으로 네이버 성과형디스플레이 GFA의 신규UI가 등장하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 업데이트는 네이티브 피드 광고에 인터렉션 효과를 더해 이용자의 몰입도를 높이고, 광고 성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UI는 2:3 이미지 인터렉션 타입컬렉션 인터렉션 타입 두 가지입니다.


1. 2:3 이미지 인터렉션 피드

기존 1:1 이미지 피드에서 발전된 형태로, 1200x1800px 세로형 이미지를 적용합니다.
이용자가 스크롤을 내리면 이미지가 자동으로 상하 이동하며, 피드 탐색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광고 이미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적용 일정

  • 플랫폼 등록 가능 : 2025년 9월 18일(목)

  • 광고 노출 시작 : 2025년 9월 25일(목)

적용 지면 및 게재 위치

  • 네이버 > 홈 > 하단 (WEB)

  •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

  • 네이버+ > 피드

등록 방법

  • 광고 소재 만들기 >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노출예시

image.png


2. 컬렉션 인터렉션 피드

4장부터 최대 10장의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각 이미지는 1:1 비율로 크게 노출됩니다.
자동 페이징 효과를 통해 이용자가 연속적으로 이미지를 탐색할 수 있어, 몰입감 있는 광고 경험을 제공합니다.

적용 일정

  • 2025년 8월 28일(목)부터 이미 노출 진행 중

적용 지면 및 게재 위치

  •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

  • 네이버+ > 피드

image.png



이번 신규 UI는 단순히 광고를 눈에 띄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광고에 집중하고 상호작용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 브랜드 스토리텔링 강화

  • 제품 및 서비스의 디테일 강조 가능

  • 탐색형 UI를 통한 구매 여정 단축

경쟁이 치열한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한 발 앞서 나가기 위한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관련 GFA로 새롭게 집행을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김가경 AE에게 문의하기 02-6049-4215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