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데이트는 네이티브 피드 광고에 인터렉션 효과를 더해 이용자의 몰입도를 높이고, 광고 성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UI는 2:3 이미지 인터렉션 타입과 컬렉션 인터렉션 타입 두 가지입니다.
1. 2:3 이미지 인터렉션 피드
기존 1:1 이미지 피드에서 발전된 형태로, 1200x1800px 세로형 이미지를 적용합니다.
이용자가 스크롤을 내리면 이미지가 자동으로 상하 이동하며, 피드 탐색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광고 이미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적용 일정
-
플랫폼 등록 가능 : 2025년 9월 18일(목)
-
광고 노출 시작 : 2025년 9월 25일(목)
적용 지면 및 게재 위치
-
네이버 > 홈 > 하단 (WEB)
-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
-
네이버+ > 피드
등록 방법
-
광고 소재 만들기 >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노출예시
2. 컬렉션 인터렉션 피드
4장부터 최대 10장의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각 이미지는 1:1 비율로 크게 노출됩니다.
자동 페이징 효과를 통해 이용자가 연속적으로 이미지를 탐색할 수 있어, 몰입감 있는 광고 경험을 제공합니다.
적용 일정
-
2025년 8월 28일(목)부터 이미 노출 진행 중
적용 지면 및 게재 위치
-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
-
네이버+ > 피드
이번 신규 UI는 단순히 광고를 눈에 띄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광고에 집중하고 상호작용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
브랜드 스토리텔링 강화
-
제품 및 서비스의 디테일 강조 가능
-
탐색형 UI를 통한 구매 여정 단축
경쟁이 치열한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한 발 앞서 나가기 위한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관련 GFA로 새롭게 집행을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김가경 AE에게 문의하기 02-6049-421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