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B사 문제점 개선 및 도출 사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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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솔아 마케터
2025-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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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1팀 신솔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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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관리를 맡고 있는 뷰티브랜드 B사의 문제점 및 개선 사항에 대해 주차별 전달드리겠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판매량 증대 
- 운영 매체: 메타
- 월 예산: 6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긴 연휴기간  :

9월 말, 5주차는 10월을 대비해야하는 기간입니다.
10월에는 추석 연휴가 길고 B사와 같은 E커머스 업종에게는 판매가 어려운 시기입니다.
왜냐하면 택배로 제품을 보내야하는데 택배사에서 제품을 받아주지 않는 경우가 많고, 
구매 계획이 있는 고객들 같은 경우에도 긴 연휴일정에 멀리 놀러가 구매를 미루거나 배송이 안될거라 짐작하기 때문입니다.

B사 역시 추석 연휴기간동안엔 판매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해당 기간동안엔 일시적으로 예산을 50% 감액하여 연휴 이후 구매할 고객 모수를 확보해두고, 
전 후로 예산을 증액해 판매 증대를 시키는 방향을 계획하였습니다.

소재 : 

특히 E커머스 - 뷰티 업종의 메타 성과는 소재로 좌우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미 경쟁이 과열된 상황이기 때문에 고객 눈에 한 번이라도 더 눈에 띄는 소재, 한 번 더 기억에 남는 브랜드와 제품이 결국 판매까지 이루어지기 때문인데요. 

B사의 경우 기존에도 소재가 부족했었기 때문에 제품 소개 소재, 그리고 이벤트 소재를 지난달 만들어 운영을 하고 있었으며 

해당 소재 중 고효율 소재를 골라 10월에 이어서 집행을 할 예정이지만 

판매량을 더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새로운 소재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10월 기준 필요 소재를 타겟별 / 상황별로 나누어 기획안을 전달드렸습니다.


■집행 후 개선점

10월 맞춤 캠페인을 미리 세팅 하였고 익일부터 라이브 진행됩니다. 
10월 1주차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추석 연휴의 경우 특성상 일시적으로 전환값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단순히 그런 기간이라고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전환이 떨어지는 기간을 감안해 나머지 기간에 어떻게 전환을 증대시킬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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