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전환은 어떻게 늘릴까?

김선명 마케터
2025-10-01
조회수 : 4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선명입니다!
오늘은
검색광고 키워드를 어떻게설정하면
전환수를 늘릴수있는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클릭률이 높다고 전환율까지 높은 것은 아니에요
CTR은 얼마나 잘 보였는가를 나타내는 지표일 뿐,
구매할 마음이 있는가와는 직접 연결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 사용 후기 ,노트북 성능 비교표등
이런 키워드는 클릭률은 높을 수 있습니다. 정보만 찾는 사용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반면, 전환은 대개 노트북 최저가 구매, 게이밍 노트북 추천 매장 같은 구체적이고 행동 지향적인 키워드에서 발생합니다.
따라서 CTR이 낮아도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를 골라내는 것이 진정한 성과 중심의 광고 운영입니다.
전환이 잘 나오는 키워드의 특징으로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행동 의도가 담긴 키워드가 있어요
예약하기, 상담 신청, 할인 구매, 무료 체험등은 실제 결정을 앞둔 고객이 자주 입력합니다!
두번째론 브랜드 또는 비교 검색 키워드로는
아이폰16 프로 vs 갤럭시 S25 처럼 구매 결정을 좁히는 과정에서 사용한답니다!
세번째로 지역 니즈가 명확한 키워드는
홍대 미용실 커트 잘하는 곳,부산 원룸 전세 매물처럼 구체적 조건이 포함될수록 전환율 상승해요!
좋은 키워드란 많이 클릭되는 키워드가 아니라, 전환을 만들어내는 키워드입니다.
키워드 설정하시다가 어려우시다면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전부 알려드릴게요!!
이상 김선명마케터였습니다!
02 6049 4493 (김선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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