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패션 잡화 업종 V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광고주 정보
목표 KPI: 자사몰 매출 볼륨 확대 및 ROAS 증대
운영 매체: 메타, 네이버
월 예산: 380만원
▶집행 전 문제점
1. 캠페인 통합 운영
제품 분류 없이 하나의 그룹으로 광고 집행.
예산도 세트 예산으로 운영되어 성과 기반의 운영이 안되는 것으로 보이는 상태
2. 단일 이미지 소재 사용
V 사의 경우 패턴과 무늬가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이미지 소재에서 이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단일 이미지 소재를 위주로 집행 중
▶집행 후 개선점
1. 제품별 광고 세트 분리
주력제품별 캠페인 분리를 통한 집중 관리
연령대의 경우 24-44세의 노출이 많이 되었고, 성과의 경우 18-24세가 높았기 때문에
18-34세 타겟으로 범주를 좁혀서 집중 운영
2. 소재
1) 이미지 소재
키링 캠페인을 운영할 때 전환 성과가 우수했기에,
가방 캠페인을 운영할 때 키링을 카탈로그 형식으로 함께 보여주며 운영
2) 문구
자사몰보다 오픈마켓에서 구입시 더 저렴하다는 이슈가 있음.
따라서 자사몰 가격 민감도를 낮추기 위한 할인/프로모션 문구 소재를 적극 활용하여 운영
▶성과 개선 내용
<이관 전>
전환수: 49건
지출 금액: 1,521,679
광고수익률: 134%
<이관 후>
전환수: 100건
지출 금액: 2,103,888
광고수익률: 140%
자사에 맞는 꼼꼼한 컨설팅과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