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잡화업종 V사 성과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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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가진 마케터
2025-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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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패션 잡화 업종 V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광고주 정보

목표 KPI: 자사몰 매출 볼륨 확대 및 ROAS 증대

운영 매체: 메타, 네이버

월 예산: 380만원


▶집행 전 문제점

1. 캠페인 통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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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분류 없이 하나의 그룹으로 광고 집행.

예산도 세트 예산으로 운영되어 성과 기반의 운영이 안되는 것으로 보이는 상태


2. 단일 이미지 소재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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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사의 경우 패턴과 무늬가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이미지 소재에서 이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단일 이미지 소재를 위주로 집행 중


▶집행 후 개선점

1. 제품별 광고 세트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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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력제품별 캠페인 분리를 통한 집중 관리

연령대의 경우 24-44세의 노출이 많이 되었고, 성과의 경우 18-24세가 높았기 때문에

18-34세 타겟으로 범주를 좁혀서 집중 운영


2. 소재

1) 이미지 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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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링 캠페인을 운영할 때 전환 성과가 우수했기에,

가방 캠페인을 운영할 때 키링을 카탈로그 형식으로 함께 보여주며 운영


2) 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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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몰보다 오픈마켓에서 구입시 더 저렴하다는 이슈가 있음.

따라서 자사몰 가격 민감도를 낮추기 위한 할인/프로모션 문구 소재를 적극 활용하여 운영


▶성과 개선 내용

<이관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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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수: 49건

지출 금액: 1,521,679

광고수익률: 134%


<이관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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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수: 100건

지출 금액: 2,103,888

광고수익률: 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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