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은 어떤 매체가 효율적일까요?
마케터 이미지
김선명 마케터
2025-10-10

조회수 : 4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선명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DB업종은 어떤 매체가 효율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DB업종이란?


DB업종은 고객의 데이터를 얻고

구매가 이뤄져야하는 상품 및 고객정보를

받아 영업활동을 하는 업종으로

대표적으로 예시를 들자면

창업,교육,투자,보험,대출,학원,컨설팅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잘하면 문의가 쏟아지고, 못하면 예산만 소진되는업종입니다.

따라서 어떤매체에 얼마나 투자할건지

선택하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DB업종은 어떤매체가 효율적일까요?



첫번째로 네이버 검색광고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는 국내 검색사이트중 점유율1위를 지키고있습니다.

브랜드키워드나 교육 키워드등 메인키워드를 활용하거나

 세부키워드를 이용해야 효율적인 운영을 할수있습니다.

예를 들면 세부키워드로는

30대 직장인 맞춤 종합보험 추천,토익 인강 가격 비교 등으로

다양한 세부키워드를 사용함으로써 예산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메타광고가 있습니다!


메타는 허수 DB가 많아 잘 사용하지 않을려고합니다.

그렇지만 메타는 소비자의 관심사를 타게팅이 가능하고

영상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광고에 효과적입니다!

소비자마다 타게팅이 가능하여

예시를 들면

기존구매자에겐 VIP 고객 전용 할인 10%

장바구니에 넣은 소비자에겐 지금 결제시 무료배송등

소비자마다 다르게 광고를 하여 소비자의 행동에 맞는 노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DB업종은 전환 중심 업종이므로

그 전환은 노출 전략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상품의 특성상 단순히 많은 사람에게 노출되는것보단

필요한 사람에게 필요한 순간에 보여지는 것이 핵심입니다


광고 예산 비율을 어디에 얼만큼 사용할것인지 고민되신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같이 고민하고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상 AMPM김선명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493(김선명)

김선명 명함.png





첨부 파일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