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메시지 전달의 새로운 광고유형, 카카오톡 프로필 풀뷰!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5-10-21

조회수 : 63

댓글 0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새로운 채널을 찾고 계신가요?
국내 최대 메신저 플랫폼 카카오톡이 친구탭 내 ‘업데이트한 프로필’ 영역에 전면형 광고 상품인 프로필 풀뷰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카카오 풀뷰 유형의 경우, 단순한 노출을 넘어 브랜드 임팩트와 전환까지 이어지는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 프로필 풀뷰 란?

카카오톡 친구탭의 '업데이트한 프로필' 지면에 전면 노출되는 광고 상품으로, 
사용자는 광고 캠페인을 탐색하고, 브랜드 채널과 친구를 맺어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image.png




■ 프로필 풀뷰 기대효과!

  • 카카오톡 친구탭 진입 직후 광고 프로필 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 사용자의 ‘업데이트한 프로필’ 확인 동선 내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 및 탐색 유도
  • 브랜드 폰트, 컬러 등의 시각 요소를 활용한 자유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성 가능
  • 이미지와 동영상 소재를 통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표현
  • 아웃랜딩 및 톡비즈니스폼 랜딩을 통한 광고 캠페인 홍보와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유도를 통한 최종 전환 완성



■ 노출 지면

  • 노출 위치: 친구탭 ‘업데이트한 프로필’ 내

  • 노출 방식: 프로필형 소재 + 전면형 소재

    • 프로필형 소재 클릭 또는 프로필 내 스와이프 시 전면형 광고 노출

    • 광고 랜딩 이후 전면형 복귀 시 채널 버튼이 추가되어 친구 추가 유도

image.png




■ 과금 방식

  • CPT(Cost Per Time) 기준 >> 00:00:00 ~ 23:59:59, 24시간 단위 과금

  • 단가 및 평균 노출 수: [프로필 풀뷰(beta) 안내 자료 참조]



이번 프로필 풀뷰(beta)는 단순한 광고를 넘어 사용자 경험 속으로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브랜드 노출 방식을 제공합니다.
친구 프로필을 확인하는 일상적인 순간,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등장하여 인지–관심–전환까지 이어지는 흐름을 완성할 수 있는 만큼, 
새로운 매체 확장이 고민이라면 카카오는 어떠실까요?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