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메시지 전달의 새로운 광고유형, 카카오톡 프로필 풀뷰!

김가경 마케터
2025-10-21
조회수 :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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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새로운 채널을 찾고 계신가요?
국내 최대 메신저 플랫폼 카카오톡이 친구탭 내 ‘업데이트한 프로필’ 영역에 전면형 광고 상품인 프로필 풀뷰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국내 최대 메신저 플랫폼 카카오톡이 친구탭 내 ‘업데이트한 프로필’ 영역에 전면형 광고 상품인 프로필 풀뷰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카카오 풀뷰 유형의 경우, 단순한 노출을 넘어 브랜드 임팩트와 전환까지 이어지는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 프로필 풀뷰 란?
카카오톡 친구탭의 '업데이트한 프로필' 지면에 전면 노출되는 광고 상품으로,
사용자는 광고 캠페인을 탐색하고, 브랜드 채널과 친구를 맺어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 풀뷰 기대효과!
- 카카오톡 친구탭 진입 직후 광고 프로필 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 사용자의 ‘업데이트한 프로필’ 확인 동선 내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 및 탐색 유도
- 브랜드 폰트, 컬러 등의 시각 요소를 활용한 자유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성 가능
- 이미지와 동영상 소재를 통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표현
- 아웃랜딩 및 톡비즈니스폼 랜딩을 통한 광고 캠페인 홍보와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유도를 통한 최종 전환 완성
■ 노출 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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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 위치: 친구탭 ‘업데이트한 프로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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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 방식: 프로필형 소재 + 전면형 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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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형 소재 클릭 또는 프로필 내 스와이프 시 전면형 광고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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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랜딩 이후 전면형 복귀 시 채널 버튼이 추가되어 친구 추가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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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금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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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T(Cost Per Time) 기준 >> 00:00:00 ~ 23:59:59, 24시간 단위 과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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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 및 평균 노출 수: [프로필 풀뷰(beta) 안내 자료 참조]
이번 프로필 풀뷰(beta)는 단순한 광고를 넘어 사용자 경험 속으로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브랜드 노출 방식을 제공합니다.
친구 프로필을 확인하는 일상적인 순간,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등장하여 인지–관심–전환까지 이어지는 흐름을 완성할 수 있는 만큼,
친구 프로필을 확인하는 일상적인 순간,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등장하여 인지–관심–전환까지 이어지는 흐름을 완성할 수 있는 만큼,
새로운 매체 확장이 고민이라면 카카오는 어떠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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