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종 T사 신규 계정 세팅 및 집행 전략 사례
마케터 이미지
박가진 마케터
2025-10-22

조회수 : 4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가전 업종 T사의 광고 신규 집행 전략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광고주 정보

제품: 업소/산업용 대형 난로

목표 KPI: 노출수 확보 및 매출 안정화 

운영 매체: 네이버SA

월 예산: 60만원


▶ 운영 전

1. 제품 특징

- 시즌성이 강한 겨울용 난방

- 업소/산업용 타겟 대형 히터

2. 광고주 요청 사항

- 네이버 SA 일예산 2만 원으로 최대한 많은 노출 확보

- 겨울 시즌 초반 매출 안정화 목표

3. 운영 전 세팅 포인트

- 신규 계정 특성: 초기 학습 기간 동안 충분한 데이터 확보 가능 여부 검토

- 노출 극대화: 일예산 한도 내에서 최대한 노출 확보가 가능하도록 캠페인 구조 설계


▶ 운영 현황

1. 키워드 그룹 구성

image.png

메인 키워드 기준으로 2개 그룹 설정

(하이라이트 히터/난로, 대형 히터/난로)

2. 초기 운영 전략

많은 노출수 확보 및 데이터 모수 확보를 위해 타겟 제한 없이 운영

연령대 설정도 넓게 잡아 초기 데이터 확보

3. 데이터 기반 최적화

image.png

충분한 데이터 확보 후 성과 우수 지면 선별 운영

(불필요한 노출 지면은 제외 처리)

데이터 확인 후, 전환이 적거나 불필요한 연령대는 범위 좁혀 운영

4. 확장 테스트

전환이 발생하는 키워드는 확장 운영하여 추가 테스트 진행

데이터 기반으로 최적화 반복


▶ 운영 성과

image.png

<25.10.01~25.10.19 기준 노출량>

image.png


T사는 광고 개선 초기 단계로, 향후 최적화를 통한 성과 개선이 기대됩니다.

자사에 맞는 꼼꼼한 컨설팅과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명함으로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박가진 AE

데이터 분석을 통한 꼼꼼한 컨설팅 진행해드립니다!

빠른 상담 희망 시 

02-6049-4251  전화 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