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먼트와 풀페이지가 하나로! 토스 광고, 더 강력해집니다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5-10-29

조회수 : 3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블루오션 매체인 토스 광고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11월 4일부터 ‘모먼트’와 ‘풀페이지’ 광고가 하나의 광고 유형(페이지)으로 통합됩니다.

두 지면의 강점을 결합해 더 효과적이고 완성도 높은 노출 환경으로 개선됩니다.
특히 인터넷가입, 통신, 금융, 서비스 등 DB 기반 업종에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기 좋은 구조로 개편되니 꼭 확인해 주세요.


🔹 주요 변경사항

1️⃣ 배너 용어 및 Hierarchy 변경

  • 광고 유형 썸네일 → 보드 로 용어 변경

image.png


  • 모먼트 + 풀페이지 → 페이지 광고 유형으로 통합

  • 모먼트 이미지 → 페이지 1:1 이미지

  • 풀페이지 → 페이지 전체 이미지

  • 모먼트 세로 영상 → 페이지 비디오

image.png

이제 브랜드 이미지는 팝업스토어 형태가 아닌 풀페이지와 동일한 ‘브랜드 이미지’ 형식으로 통일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일관된 형태로 노출할 수 있어, 서비스형 광고주에게 이상적인 브랜딩 효과를 제공합니다.



2️⃣ 1:1 이미지(구 모먼트)의 노출 형태 변경

  • 팝업스토어 브랜드명 → 브랜드명 으로 용어 변경

  • 브랜드명 뒤 자동으로 붙던 ‘팝업스토어’ 문구 제거
    예) 토스 팝업스토어 → 토스

  • 브랜드 로고 이미지 규격 변경 : 512×512 → 800×800

  • 브랜드 이미지 형식 변경 : 로고 단독 노출로 단순화

image.png




3️⃣ 전체 이미지(구 풀페이지) 브랜드명 텍스트 규격 변경

  • 글자 수 제한 : 14자 → 10자

  • 줄 수 제한 : 2줄 → 1줄

image.png

보다 명확하고 세련된 노출이 가능해져, 광고의 집중도와 클릭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최소 입찰 금액 통일

  • 광고 유형 통합에 따라 CPC 최소 입찰가 200원으로 통일

    • 1:1 이미지(구 모먼트) : 200원 (변동 없음)

    • 전체 이미지(구 풀페이지) : 300원 → 200원 (인하)

동일 예산으로 더 넓은 노출 범위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Q&A 요약

Q1. 기존 소재는 어떻게 되나요?
→ 11월 4일 배포 이전 심사 완료 소재는 기존 형태로 노출됩니다.
배포 이후 심사 제출(또는 재제출)되는 소재부터는 새 형식(‘브랜드 이미지’, 10자 텍스트)이 적용됩니다.

Q2. 기존 풀페이지 캠페인의 300원 입찰가는 유지되나요?
→ 네, 기존 설정 금액으로 그대로 집행됩니다.

Q3. 로고에 경계선이 생겼어요.
→ 다크모드 대응을 위한 변경사항입니다.
검은색 브랜드 이미지도 명확하게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지금이 토스 페이지 광고를 통한 DB 확보와 브랜드 강화의 최적 시기입니다.
효율적 CPC, 단일 브랜드 이미지 규격, 세련된 노출 형식으로 더 높은 전환을 만들어 보세요.

첨부 파일
관련 광고 상품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