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메인 검색광고 효율적으로 선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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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가람 마케터
2025-11-03

조회수 : 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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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심수빈 AE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은 대표적으로 4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1)브랜드 검색, (2)신제품 검색, (3)파워링크, (4)쇼핑 검색이 그렇습니다.
그리고 광고는 단순히 노출이 아니라, 클릭 이후의 고객 행동 데이터 및 패턴을 읽는 일 입니다. 
키워드 설계가 곧 고객 여정을 디자인 하게 되는 셈이죠.

내 상품을 어떤 광고 퍼널로 홍보할지 결정하는 것 부터 광고 셋팅의 기본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모든 고객이 순순히 바로 '구매'를 하지 않습니다. 
검색 광고는 그래서 퍼널 단계별 메세지를 정교하게 나누는 것이 핵심이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과 PC노출 페이지도 다 다르기 때문에 광고 집행 기간 중 꼼꼼하게 체크해야 될 이슈 입니다.

(1)브랜드 검색은 말 그대로 브랜드 파워가 큰 회사에서 더 효율적인 결과를 볼 수 있는 방식 입니다. 
(2)신제품 검색 광고는 브랜드에서 180일 안에 출시 했다는 근거가 있어야 활용이 가능합니다. 
신제품이 나올 경우 매체 믹스를 포함해 적합하게 활용하는 계획들을 인지하셔서 진행하시면 보다 효과적인 캠페인이 되겠지요.
(3)파워링크는 네이버에 검색을 한 뒤 가장 상단에 보여지는 링크 입니다.
여러 브랜드나 상품의 광고의 줄을 세우는 직관적인 광고라 보실 수 있는 거죠.

크게 4가지의 네이버 광고 상품을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은 이 포맷에서 여러분의 기존 제품과 신제품에 대해 어떤 차별점으로 자원을 투입하고 싶으신가요?
개개인마다 혹은 제품의 특성마다 취향이 다를 수 있겠습니다.
언제나 변화하는 IT수요를 잘 파악해 키워드를 세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광고 자동화가 아무리 발전해도, 사용자의 마음을 읽는 일은 여전히 사람의 영역입니다.
마케터들의 활약 앞으로 더욱 기대해 주세요!

광고 관련한 문의는 아래 번호로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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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에게 중요한 건 무엇?

퍼포먼스 상승,  KPI 달성... 모두 필요한 부분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광고주와의 소통입니다.
아무리 광고를 잘 한다고 하더라도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마케터와는 관계를 이어가기 어렵습니다.
마케터와 말이 안 통해 고통받는 당신, 지금 수화기를 들어 전화 주세요!
진정한 소통이란 무엇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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