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차별화 전략입니다.
우리가 파는 상품과 서비스의 질과 양이 좋아도 흔하다면 성공하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특별하게 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특이하게 해 차별화를 주기도 하고
매장의 가구 배치, 색감 등의 인테리어부터 피규어를 가져다 놓기도 하죠
그렇다면 온라인에서는 어떻게 해야 차별화를 줄 수 있을까요?
차별화를 줄 수 있는 방법은 너무나도 많지만
가장 기초적인 것은 두 가지라고 봅니다.
1. 확장 소재
온라인 광고를 시작할 때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광고가 파워링크 광고입니다.
검색했을 때 우리 상품, 서비스가 보여야 하죠
모든 사람이 하는데 나도 해야 하냐고 하면 저는 당연하다고 말합니다.
파워링크 광고는 매장을 차리는 것과 같습니다.
매장을 차려야 활동을 시작하듯 파워링크 광고는 집행해야 다음 단계로 갈 수 있습니다.
가게를 열었다면 다음은 인테리어를 해야 하죠?
그것이 바로 확장 소재입니다.
파워링크에 무조건 높은 순위로 이름을 올렸다고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확장 소재는 총 7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전화번호
구매보다는 상담이나 예약이 중요한 곳은 전화번호를 꼭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예약은 예약 시스템들을 많이 이용하지만, 높은 연령층도 우리 상품을 사용한다면 전화번호는 꼭 넣어줘야 합니다.
두 번째 추가 제목
추가 제목은 말 그대로 파워링크 광고 제목에 추가로 적는 문구입니다.
매력 있는 카피를 여기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와 직접 연결되는 문구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벤트나 할인율 같은 정보요
세 번째 추가 설명
기본 소재 설명글에서는 45자까지 사용할 수 있죠? 추가로 더 쓸 정보가 있다면 여기에 적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품과 크게 연관되지 않는 정보라면 아예 사용을 안 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글이 길어질수록 가독성은 떨어지니깐요.
네 번째 홍보문구
제목 밑에 나오는 문구입니다.
이곳에는 상품의 구매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할인, 서비스 등의 정도를 사용하면 됩니다.
다섯 번째 가격 링크
가격 링크는 우리는 클릭률만 높고 전환율이 낮아 광고비가 너무 많이 나온다거나, 우리는 싼 가격이 장점이다 한다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표 상품들의 가격을 파워링크 정보에 미리 보여줌으로써 광고비를 절약해줍니다.
여섯 번째 파워링크 이미지
이 소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많은 확장 소재 중에서 눈에 띄기에 가장 좋은 것이 이미지입니다.
아무리 글을 특이하고 재밌게 써도 이미지만큼 효과를 보기는 드뭅니다.
5MB 용량 내의 이미지가 등록 가능하며, 키워드와 관련 이미지를 사용하면 품질 지수도 향상돼 광고비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일곱 번째 서브 링크, 이미지형 서브 링크
서브 링크는 말 그대로 서브로 사용하는 링크입니다. 주로 상담, QnA, 약도와 같은 정보를 넣거나
구매와 직접 연관되는 상품 이미지를 넣고 바로 구매 페이지로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이렇게 파워링크를 눈에 잘 띄게 차별화해 집행했다면
2. 홈페이지
소비자가 들어오는 홈페이지를 가꿔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다시 제작해야 한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한 가지만 신경 쓰면 됩니다.
바로 랜딩페이지입니다.
많은 분이 확장 소재는 잘 사용했는데 랜딩페이지는 세심하게 세팅하지 않아 전환율을 올리는 데는 실패를 합니다.
세팅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워링크에 문구와 연결되는 랜딩페이지를 사용하면 됩니다.
할인이 된다는 문구를 사용했다면 바로 구매로 이어지는 랜딩페이지를 사용해주고
상담이 필요한 고가격의 상품이거나 서비스라면 상담신청페이지를 랜딩페이지로 사용해줍니다.
이렇게 키워드와 관련된, 내가 사용한 파워링크 문구와 관련된 랜딩페이지를 세팅하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가 기본입니다. 솔직히 두 가지라고는 했지만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띄는 소재와 그 소재와 연결되는 랜딩페이지입니다.
이론은 알았는데 우리가 어떤 키워드, 소재를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저 이용준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로 세심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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