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위노출이 중요한가?
당연히! 중요합니다.
상위노출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이 세상에 어디 있을까요?
상위노출이 되면 더 많은 타겟고객을 블로그에 유입시킬 수 있고
그렇게 되면 그들로부터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지닙니다.
* 상위노출만이 답이냐?
당연히 상위노출'만'이 답은 아닙니다.
블로그 유입의 측면에서 검색 결과를 통해서만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은 아니라는 것, 그리고 전환의 측면에서 상위노출시켜 더 많은 방문객을 유입시키는 것보다 진정성 있는 이웃관리를 통해 더 많은 전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므로 상위노출'만'이 답이 될 수는 없습니다.
블로그 운영에는 여러가지 전략이 있는데...
상위노출시켜 매출을 늘리고자 하는 사람한테
상위노출이 중요하지 않다고 주장하면 '무슨 소리냐?'라는 말을 들을게 뻔하죠.
반면 블로그 운영 자체에 초점을 두고 있는 사람한테
너 왜 상위노출을 위한 포스팅을 하지 않느냐면서 상위노출의 중요성을 설파하면
'상위노출되면 더 좋기는 하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어서나는 이대로 운영할래'라는
말을 들을게 뻔하죠.
온라인마케팅 통찰 서적을 읽어보신 분이라면 매출의 기본 공식 아시죠?
상위노출은 '유입수'에 해당하고
콘텐츠, 운영 전략은 '전환율' 항목에 해당합니다.
당장 유입수를 높여야 하는 사람한테
'상위노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콘텐츠나 운영 전략이 더 중요하다'라고
이야기하면 귀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운영 전략 등의 기본 준비도 안 되어 있는 사람한테
상위노출만되면 매출 오를 것이므로 상위노출을 위해 높은 비용을 지불할 만하다 라고
주장하면 이건 잘못된 방향으로 길을 안내하는게 되는거죠.
옳고 그름으로 판단할 문제가 아닌 단계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놓여진 상황에 따라 우선순위가 다를 뿐입니다.
블로그를 예시로 들었지만 검색광고도 동일합니다.
무조건 상위에 있다고 전환이 잘 나온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현재 자사의 상황을 잘 파악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 하셔야 합니다.
자사의 브랜드를 위해 컨설팅이 필요하신분들은
개인적으로 메일 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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