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광고를 해야하는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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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4-11

조회수 :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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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에는 많은 광고 유형이 존재합니다.


그중에도 오늘은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어떤 형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장단점은 무엇인지,


어떤 사람이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쇼핑 검색광고는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며,

다양한 콘텐츠 매체에 더 많은 이용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즉, 쇼핑영역에서 확인 가능한 광고라는 말입니다. 



통합검색에서는 상위 두 개가 광고로 노출이 되며,

쇼핑 검색에서는 상위 세 개와 추천 브랜드 4개가 노출됩니다.


그럼, 쇼핑 검색광고도 키워드로 진행되는 검색광고라는 건데

파워링크와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키워드 등록입니다.

파워링크는 키워드를 자체적으로 등록, 수정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쇼핑 검색광고는 네이버가 키워드를 자동매칭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관리가 더 쉽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더 곤란한 상황도 생깁니다.

이건 뒤에 단점 부분에서 말할게요


일단은 장점부터!

가장 큰 장점은 전환율이 좋은 광고라는 것입니다.

쇼핑 광고를 보면 가격, 이미지, 정보 등이 간략하게 소개가 됩니다.

그렇기에 클릭하면 구매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유형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구매율이 높다면 경쟁률이 높아지고 높은 입찰가, 높은 광고료로 이어지죠...

이것이 단점입니다. 높은 CPC

또, 키워드 또한 자동 매칭되기에 혹여나 원하지 않는 키워드가 잡히면 손해로 이어지겠죠..

이게 아까 말하려 했던 곤란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해결책은 있습니다.

키워드 추가는 안 되지만 제외는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키워드 제외설정

이 설정으로 불필요한 키워드를 제외하며 운영하면

네이버 쇼핑광고는 구매로 이어지는 좋은 광고가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분이 네이버 쇼핑 광고를 하는 게 효율적일까요?

답은 다들 아실 겁니다.

구매가 쉬운, 구매가 중요한 상품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가격 이벤트를 하면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 상담이 필요한 상품 및 서비스이거나 너무 높은 가격이라면 고민을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상품은 쉽게 구매로 이어지기는 쉽지 않기 때문이죠.


오늘은 네이버쇼핑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효율적인 광고 운영, 세심한 광고 운영이 필요하다면 저 이용준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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