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응수 마케터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지속적으로 쇼핑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계시는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이기도 하고 노출이 많은 만큼 매출로도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서이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쇼핑박스의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 네이버 쇼핑박스
쇼핑박스 광고는 네이버 메인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고유 영역으로,
다양한 방문자에게 상품을 노출하여 매출 및 브랜드 경쟁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광고 입니다. 쇼핑박스는 트렌드상품, MEN, 트렌드몰A/B형, PLAY-FUN, 몰명링크 다섯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트렌드 상품
남성 로그인을 제외한 네이버 기본 로그인을 진행하게 되면 제일 먼저 노출되는영역!
상 / 중 / 하 로 나뉘어 54구좌씩 총 162구좌입니다.
비딩을 통하여 최종 54업체의 낙찰가로 낙찰이 진행되게 됩니다. ( 최저가 낙찰방식 )
최하단 4번째줄 노출영역은 상 /중 /하 구매구좌가 섞여 랜덤노출
2. 쇼핑박스 MEN탭
트렌드 상품과 동일하지만 남성을 타겟으로 한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는 MEN탭입니다.
남성들에게 특화된 상품을 판매하는 광고주라면 꼭 MEN탭을 추천드립니다.
트렌드 상품과 동일하게 비딩을 통하여 최저가 낙찰 방식을 통하여 운영이 되게됩니다.
메인소재를 포함하여 플러스 소재까지 추가 노출을 진행할수 있어서 남성들을 타겟하는
광고주분들이라면 이부분에서의 매출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3. PLAY-FUN
플레이펀의 경우는 흔하지 않은 광고 영역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입점을 진행한 광고주 우선 입찰 연장 방식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독특하면서도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일때만 입점이 가능한점이 특징입니다.
플레이펀 같은경우에는 구매 방식이 다른데요
1차판매 : 전 회차 구매자에게 우선구매권 부여
2차판매 : 1차판매에서 잔여구좌 발생시 모든 광고주 대상으로 고정가 선착순 판매 진행됩니다.
오늘은 쇼핑박스 광고중 PC 쇼핑박스에 관한 3가지만 말씀드렸는데요
일반적인 광고와는 달리 주 단위로 수백만원 이상의 돈을 지불하고
진행해야하는 광고 방식이기에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경쟁력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계속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광고도 아니기에 저희 AMPM글로벌처럼 공식대행사를 통해 문의를 주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쇼핑박스 광고의 주 목적은 전환이 아닌 유입에 있습니다. 노출영역, 썸네일, 멘트 등에따라 클릭율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보통 하루에 10,000이상의 클릭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흥미를 가지고 사이트에 들어왔지만 둘러보다가 그냥 나가게 되는 유저들이 대부분이고 이런 고객들을 "이탈 고객"이라고 하는데요 이 고객들은 다른 고객들에 비해 해당 카테고리에 관심이 많고 구매확율이 높습니다.
이런 이탈 고객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광고가 바로 리타겟팅 광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쇼핑박스 하나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미디어믹스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리타겟팅 광고에도 종류가 굉장히 많고 어떤 매체를 활용하여 진행해야 할지 쇼핑박스를 어떻게 잘 활용해야할지 궁금 하신분들은 개인적인 연락 주시면 자세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김응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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