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간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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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4-11

조회수 : 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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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의 제왕 혁프로 입니다!


최근 2년 사이 페이스북의 월 이용자 수가4분의 1 감소를 했으며, 22년 월 이용자수가 1000만명도 되지 않는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10~30대 사이의 이용자들이 다른 소셜미디어로 옮겨가고 있고,  19년 초중고 학생의 페이스북 이용경험은 80.3% 46.1%에 달했으나, 지난 해 22년밖에 이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네이버 밴드, 당근마켓 보다도 다운받는 순위도 낮아졌습니다.


그럼 사람들이 빠져나가는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진행해도 될까요?


저는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진행하여도 좋다." 라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 사용자 연령별 분포도 입니다.

젊은 세대의 분포도는 낮은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40~50대 이상의 이용자수가 50%로 부모님세대 분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광고를 해야하나요?

핸드폰 사용에 미숙한 부모님 세대들을 위한 광고는 구매을 유도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고 봅니다. 자사의 브랜딩을 인지 시키기 위한 광고를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모세대들은 자신들에게 굳이 필요하지 않으면 사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 시기에 자주 발생하는 탈모, 관절염, 시력, 청각 등과 관련된 제품들을 홍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사의 기능성광고 보단 공감을 할 수 있는 광고를 사용

"우리 제품이 무조건 좋다!" 라는 식의 기능성에 대한 광고보단, 중년모델을 사용하여 부모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내야합니다. 자사의 제품의 효능만 광고한다면 기억이 안나지만, 스토리를 중년에 맞춰 광고를 진행한다면 기억에 더 오래 남을 겁니다.


* 프로모션 및 이벤트 광고를 사용

부모 세대의 구매를 이끌어 내기 위해선 1+1 프로모션 행사나 할인이벤트 광고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살림을 하면서 가격이 비싼 제품보다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기억 나게 해야합니다.







페이스북의 이용자수가 감소하고 있어 광고를 해도 될까? 라는 생각보단 관을 돌려 MZ세대를 겨냥한 광고가 아닌, 중년세대를 겨냥한 광고를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누릴수 있습니다.


위기를 위기로 받아들이지 않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좋은 광고 퍼포먼스를 이루어 내기를 바라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통해 기회를 얻고 싶은 분들은 저에게 연락주시면 함께 고민하여 좋은 솔루션을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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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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