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그래서 이거 어떻게 활용하는 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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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4-12

조회수 : 7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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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터 나울입니다!

오늘은 페르소나에대한 컨텐츠를 가지고 왔는데요!


Persona

→ 페르소나에 또는 페르소나스라고는 사회 역할이나 배우에 의해 연기되는 등장인물이다.

    이 단어는 원래 연극에서 쓰이는 탈(mask character)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됐다.

※출처 : 위키피디아

페르소나는 "연극에서 배우에 의해 연기하는 가상의 사람"이라고 해석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앞선 해석에서 중점 있게 보아야 하는 단어는 무엇일까요?

바로 "가상의 사람"입니다. 


Why?

"가상의 인물"이 도대체 왜 마케팅, 그리고 비즈니스적으로 중요하게 여겨지고 많이 언급이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이유는 바로 바로 !  "고객"과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임의적으로 만들어낸 가상의 사람을 통해 우리 프로덕트를 주기적으로 구매 혹은 사용하는 충성고객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 넓게는 비즈니스적으로 퍼소나가 중요하게 다뤄진다고 이해하시면 편하실텐데요.


페르소나가 중요한 이유는 4가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페르소나가 중요한 이유는 4가지

1. 매출 혹은 특정지표를 긍정적으로 빠르게 만들어낼 수 있음.

2. 명확한 브랜드 혹은 프로덕트의 메시지를 날카롭게 시장에 전달할 수 있음.

3. 우리 프로덕트 혹은 브랜드의 핵심 고객이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파악할 수 있음.

4. 핵심고객을 마음을 움직이는 프로덕트 개발(혹은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음.


다음으로는 고객 페르소나를 정의하는 3가지 단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고객 인터뷰하기

2. 데이터 수집하기

3. 바이어 페르소나 정하기


페르소나 마케팅을 통해 우리 고객을 정의하고,

고객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 제품, 서비스 등을 구체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페르소나를 정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후 고객의 의도에 맞춤

품질 높은 콘텐츠와 광고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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