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번에는 브랜드 검색 광고를 언제 해야 하는지 알아봤다면
오늘은 어떤 유형이 있는지 말할 겁니다.
왜 따로 하는지 의문이 들 수 있는데 그냥 유형이 많습니다...
스타일도 달라서 상황에 따라 골라서 사용해야 하므로 이렇게 따로 설명을 해드립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이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PC와 모바일
그리고 작게 또 나뉩니다.
일단 PC부터 말하겠습니다.
1. PC 라이트형
가장 기본적인 유형입니다.
메인 이미지와 서브 이미지, 다양한 텍스트가 있습니다.
최상단에 있고 이미지가 크다는 것 외에는 파워링크 광고와 크게 다르지 않은 유형입니다.
2. PC 프리미엄형 일반
메인 이미지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고, 컬러를 사용할 수 있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데 유용합니다.
3. PC 프리미엄형 갤러리
여러 장의 이미지를 갤러리처럼 노출이 가능합니다.
자동 슬라이딩 기능도 있어 브랜드 이슈나, 이벤트를 알리기에 유용하죠
4. PC 프리미엄형 동영상 메뉴
동영상이 강조된 상품입니다.
우측에는 다양한 메뉴를 노출해서 세부사이트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자신 있는 메인 영상이 있을 때 쓰기 좋겠습니다.
5. PC 프리미엄형 동영상 슬로건
4번인 동영상 메뉴에서 제목이 슬로건으로 변경됩니다.
이제 모바일입니다. 요새는 모바일 검색량이 늘었죠.
그렇기에 모바일 광고도 중요도가 올라갔습니다.
6.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메인 이미지와 텍스트, 하단 메뉴를 등록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세부 페이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플리킹을 통해 추가로 썸네일 이미지 노출이 가능합니다.
7. 모바일 라이트형 썸네일
일반에서 하단에 썸네일 이미지 등록이 추가되는 형태입니다.
8.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광고 정보가 더 노출되는 유형입니다.
3가지로 나뉘는데 텍스트는 말 그대로 텍스트, 썸네일은 설명 좌측에 이미지,
하단 썸네일도 설명 하단에 썸네일이 붙는 유형입니다.
브랜드 이미지보단 광고 정보가 중요한 경우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9. 모바일 프리미엄 형 (와이드이미지/스토리/오토플레이/동영상)
비슷합니다. 모바일 라이트 썸네일에서 메인이 바뀝니다.
와이드 이미지는 메인 이미지가 좌측으로 슬라이딩, 버튼이 서서히 노출됩니다.
스토리는 이미지 3개를 자동 전환 노출하거나 이미지 2개 사이에 영상 하나를 넣어 노출합니다.
오토플레이는 메인에 4~6초 자동 재생 영상을 노출합니다. 영상 클릭 시 원본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동영상은 상단 브랜딩 배너와 중단에는 Full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영상은 자동 재생됩니다.
10. 모바일 브랜드 추천형
앞에서 말한 모바일 프리미엄형에서 최하단에 브랜드 추천 상품 요소가 추가됩니다.
구매를 더 유도하는 유형입니다.
11. 모바일 브랜드존 (라이트형/프리미엄형)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 가입 후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브랜드에만 제공됩니다.
최상단에 브랜딩 크리에이티브와 스토어 정보가 동시에 노출됩니다.
하단 스토어 정보는 사용자의 검색어에 따라 적합한 검색 결과가 노출됩니다.
오늘 유형까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를 모두 알아봤습니다.
효율적인 광고 운영, 세심한 광고 운영이 필요하다면 저 이용준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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