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광고 노출이 안되신다구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4-19

조회수 : 668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강윤혜입니다.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

스마트스토어를 입점한 광고주

직접 광고 운영을 하는 광고주


​모두


쇼핑검색광고의 노출용 상품명 변경, 제외키워드 활용하고 계신가요?


아직 활용을 안하신 분들을 위해 노출용 상품명 변경과 제외 키워드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쇼핑광고는 파워링크처럼 키워드선정이 불가합니다.


상품에 맞는, 상품 등록시 설정한 상품명에 따라


네이버 로직이 자체적으로 검색어를 잡아주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노출용 상품명 변경을 활용해보는건 어떨까요?


1 쇼핑검색 노출용 상품명 변경


앞서 말씀 드렸듯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 설정이 따로 없습니다.


제외키워드를 추가하는 것 말고는 파워링크 처럼 키워드들을 등록할 수는 없는데요



상품명 또는 상품에 따라 로직이 자동으로 검색어를 추출해줍니다.



쇼핑검색 광고 진행 시 상품명을 잘 활용하면 노출이 잘 되겠죠?

이때, 상품에 맞는 키워드를 찾고, 검색양이 높은 키워드들을 추출하여 상품명 변경해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쇼핑검색광고 셋팅을 완료했던 소재에 상세보기를 클릭!



상세보기를 클릭하셨으면 바로 상품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우측 상단 수정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수정부분을 클릭해주셨으면 소재 수정하기 창이 팝업으로 뜨게됩니다.


그럼 노출용 상품명에 텍스트란과 노출용 이미지 란이 보이게됩니다.



그럼 이제 추출된 검색어를 노출용 상품명을 넣어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검색어 추출 방법을 잘 모르시겠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판다랭크



아이템 스카우트





판다랭크, 아이템 스카우트는 상품의 경쟁 정도, 컨텐츠 내용, 등록한 광고의 수와 검색량 같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확인 및 분석을 통해 검색어를 추출한 뒤에 노출용 상품명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노출용 이미지 활용인데요


해당 이미지는 300x300 이상 2000x2000 이하 [권장사항 640x640] 사이즈로 등록해야 합니다.


이미지 내에 로고 및 텍스트가 삽입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합성이미지, 과도한 분할 등 질이 안좋은 이미지는 피하셔야합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상품이 명확하게 보이는 배경색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고객들에 눈에 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 직접 운영 힘드거나 시간이 부족하신 광고주.


검색어 추출 방안과 활용법을 모르시는 분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친절하게 상담 후 운영 및 관리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