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컨설팅 본부 4팀 이혜민 마케터 입니다.
여러분 저번에 저관여 제품 상세페이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 지에 대해 말씀드렸던 것 기억 나시나요?
그 글을 읽으셨던 분들 중에 저렴한 제품이 저관여 제품이라고 생각하신 분들 계실거에요.
물론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진다는 뜻은 가격대가 좀 있는 제품이 그런 경우가 있긴 하죠.
하지만 가격이 그렇게 높지 않은 제품도 고관여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의 젖병, 분유 같은 제품들은 고객들이 많은 시간을 들여 고민해서 사는 제품이죠.
단지 가격대가 낮은 제품이니까 저관여 제품이라고 취급해서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신다면 전략 자체를 잘못 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매까지 고민 시간이 긴 '고관여 제품' 상세페이지 잘 만드는 전략 3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주요 소재로 전문성 드러내는 방법 입니다.
제가 말씀드렸던 아이들 젖병이나 강아지 용품과 같은 제품을 구매하는 데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특징이 바로 '소재' 입니다.
이 소재를 반복해서 언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러분, 침대 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에이스! 떠오르죠? 에이스 침대가 꾸준히 말하고 있는 소재인 소리나지 않는, 안정감이 있는
스프링의 중요성과 침대가 합쳐져 침대에 대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세상엔 정말 많은 브랜드가 있기 때문에 한 가지 소재만으로 우리 브랜드를 떠올리게 만들어야 합니다.
예시처럼, 전체적인 소구 포인트를 '소재'와 엮어 자주 언급해야 합니다.
분명 자사의 우수한, 특별한 소재를 강조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내용이 필요합니다. '이런 것들까지 언급해야 하나?'
라고 생각이 드는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도 정리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장점이 소비자의 마음에 들어갈 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요!
두 번째는, 고급화 전략의 카피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예시 먼저 들어드릴 께요. 쇼파 카피를 작성 할 때 A는 '세균, 박테리아 OUT, 천연 패브릭 쇼파' 라는 카피를 사용하고
B는 '벨기엔산 하이엔드 패브릭, 패브릭 본연의 질감을 느껴보세요'라는 카피를 사용했습니다.
어디의 카피가 고급스러울까요?
바로 B카피 입니다. 무게감의 차이가 확연하죠?
A카피는 가성비 쇼파, 최저가 가구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문구 같다면 B카피는 마치 백화점 제품을 보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말씀드렸다시피 고관여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탐색 시간은 깁니다. 충분한 돈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사람들에겐 그만큼의
퀄리티 있는 옵션과 자재를 강조해야 합니다.
세번째는 제품의 신뢰도를 심어주세요!
고객들의 지갑을 열게 하려면 내가 이 비용을 지불해서 이 제품을 사게 되더라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 들게 해야합니다.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 브랜드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실제 제조 과정이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 주면 좋습니다.
저관여 제품 상세페이지를 설명할 때 제품 사용 방법을 GIF로 보여주면 효율이 올라가는 것처럼 GIF를 활용 해 제품의 생산 과정을
보여주면 신뢰도는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우리 제품이 얼마나 깨끗하고, 정직하게 생산되는 지 근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브랜드가 주는 가치 그리고 철학을 보여주면 좋습니다.
브랜드가 지키는 신념, 절대 타협하지 않는 것들, 그것들로 인해 어떤 가치를 창출하는 지 보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가지 말고 하나 더 팁을 드리자면 상세페이지 하단에 '자주 묻는 질문' 과 같은 FAQ 박스를 만들어 놓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구와 같은 제품은 우리 집과 분위기와 어울릴까? 고민을 하기 때문에 그 부분을 캐치해서 기입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모던/심플한 제품을 좋아하는 고객들을 위한 질문과 빈티지를 좋아하는 고객들을 위한 질문
이렇게 분리를 해 놓으며 집안 분위기, 색깔 등도 고려해서 질문 박스를 만들어 놓으면 이 브랜드 센스 있다는 생각 들게 됩니다.
마치 백화점에서 바로 옆에 직원이 친절히 안내하는 느낌이 들게 끔 상세페이지를 꾸미는 것이죠.
이렇게 고관여 제품을 위한 상세페이지 잘 만드는 방법 세가지와 팁까지 말씀드렸습니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온라인 광고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저 이혜민 마케터를 찾아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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