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광고를 진행할 때 예산 전략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광고 예산 종류는 크게 캠페인 예산과 광고 세트 예산이 있습니다.
1. 캠페인 예산
- 페이스북 알고리즘이 최적의 지출 방법을 결정하도록 함
- 각 광고 세트가 동일한 액수의 돈
- 페이스북은 어떤 광고 세트가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지를 결정
- 한 광고가 지닌 잠재력을 알고리즘이 파악하지 못 할 수도 있음 (ex. 시장은 작지만 새로운 시장, 기회가 있는 시장)
언제 활용?
- 많은 광고 세트를 사용할 때
- 캠페인 레벨에서의 최적화에 더 관심있는 경우
2. 광고 세트 예산
- 마케터들에게 각 광고 세트에 소진되는 예산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함 => 예산을 통제할 수 있음
- 입찰 전략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해야 함
- 캠페인이 커진다면 실수가 발생할 수 있음
언제 활용?
- 광고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광고 테스트 중
- 입찰 알고리즘에 명확하지 않은 방식으로 가치있는 광고 세트를 보유한 경우
- 몇 개의 광고 세트가 있는 광고 캠페인을 보유한 경우
- 다양한 오디언스 또는 캠페인 목표를 가지고 있는 광고 캠페인을 보유한 경우
다음은 예산 사용 방법입니다.
1. 총예산
- 종료일과 총 지출액을 기입한 후에, 페이스북이 광고를 보여주기에 가장 좋은 시간을 선택하게 함
언제 활용?
- 정의된 예산과 종료일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 리타깃팅이나 스페셜 프로모션과 같이 더 짧고 더 타깃이 되는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 지속적인 일일 예산 지출이 걱정되지 않는 경우
2. 일일예산
- 일 평균 지출 금액을 설정하면 페이스북은 일주일 동안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
언제 활용?
- 광고 캠페인에 대한 일관된 일일 지출이 필요한 경우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캠페인처럼 지속적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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