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뿌시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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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4-27

조회수 : 6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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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서진 마케터 입니다.




광고주님들 네이버 광고를 집행 하시고 있으시면


GFA 혹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죠?




아마 광고주님들 바로 이런 생각이 들으셨을 겁니다.




'그거 엄청 비싼 거 아냐...?'


'GFA? 그건 뭐고 성과형..뭐라고?'




자! 이런 물음표가 달리신 분들이면 주목!


이번 시간엔 '네이버 광고'에서 파워링크 광고를 지나


배너광고중에 하나인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해요!!


GFA 처음 들어보신 분?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배너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 상품. 2020년 10월에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어요.
과거 : GFA (Glad for Advertisment) → 현재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장형'과는 다르게,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비가 정해져요. 보장형은 광고 단가가 딱 정해져 있어서 노출을 보장해 주지만, 최소 광고 비용이 높아서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성과형 광고는 중소상인도 쉽게 시작해볼 만해요.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실시간 입찰과 세밀한 타겟팅으로 효율적으로 운영 가능

-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 정해진 금액에 따라 기간이나 노출수를 보장


네이버 광고 상품은 크게 검색광고(SA, Search Ad)와 디스플레이 광고(DA, Display Ad)로 나뉘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시 위에 설명드린 보장형과 성과형 2가지 광고 상품으로 나뉘어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핸드폰 속 초록창을 보다가 알게 모르게 지나쳤던 그놈! 바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인데요. 스마트 채널, 네이버 모바일 메인과 서브 영역, 그리고 밴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배너랍니다.


예를 들면 핸드폰 출시 뉴스를 보는데 갑자기 나온 치킨 광고, 자동차 전망 기사 사이에 뜬 다이어트 식품 광고 등의 모습이죠. 치킨과 다이어트라니... 저의 관심사를 기가 막히게 맞췄네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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