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서진 마케터 입니다.
광고주님들 네이버 광고를 집행 하시고 있으시면
GFA 혹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죠?
아마 광고주님들 바로 이런 생각이 들으셨을 겁니다.
'그거 엄청 비싼 거 아냐...?'
'GFA? 그건 뭐고 성과형..뭐라고?'
자! 이런 물음표가 달리신 분들이면 주목!
이번 시간엔 '네이버 광고'에서 파워링크 광고를 지나
배너광고중에 하나인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해요!!
GFA 처음 들어보신 분?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배너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 상품. 2020년 10월에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어요.
과거 : GFA (Glad for Advertisment) → 현재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과거 : GFA (Glad for Advertisment) → 현재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장형'과는 다르게,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비가 정해져요. 보장형은 광고 단가가 딱 정해져 있어서 노출을 보장해 주지만, 최소 광고 비용이 높아서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성과형 광고는 중소상인도 쉽게 시작해볼 만해요.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실시간 입찰과 세밀한 타겟팅으로 효율적으로 운영 가능
-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 정해진 금액에 따라 기간이나 노출수를 보장
네이버 광고 상품은 크게 검색광고(SA, Search Ad)와 디스플레이 광고(DA, Display Ad)로 나뉘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시 위에 설명드린 보장형과 성과형 2가지 광고 상품으로 나뉘어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핸드폰 속 초록창을 보다가 알게 모르게 지나쳤던 그놈! 바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인데요. 스마트 채널, 네이버 모바일 메인과 서브 영역, 그리고 밴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배너랍니다.
예를 들면 핸드폰 출시 뉴스를 보는데 갑자기 나온 치킨 광고, 자동차 전망 기사 사이에 뜬 다이어트 식품 광고 등의 모습이죠. 치킨과 다이어트라니... 저의 관심사를 기가 막히게 맞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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