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골리앗 보단 '다윗'이 기억되는 이유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5-09

조회수 : 526

댓글 0

모든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가지고 있는 분들의 100%갖게 되는 고민은 무엇일까요?

고민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반은 오신겁니다.

브랜드 인지도

홍보 방식

마케팅 예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오늘 알려드릴 전략은 '다윗' 전략 입니다.


저번에는 작은 사업체, 다윗 처럼 골리앗을 이기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


링크 참조 - 전략 첫 번째 '새로운 것을 창조하지 마라'





그에 이어 이번에는 두번째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회사가 유명해지면 본인 없이도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유명해지면 많은 사람들이 입에서 오르내리기 때문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지금 생각할 문제는 아닙니다.




전략 두 번째  우선 딱 한가지만 합시다.


아이덴티티, 페르소나를 잠시 잊으시고  



소비자들은 마약베개는 알고 있으나 회사는 모릅니다.


소비자들은 샤워기 필터는 알지만 회사는 모릅니다.


케이스나 필름을 구매하지만 정작 판매하는 회사는 모릅니다.


여러분이 구매한 모든 상품은 작은 회사일수록 브랜드를 구매하는 게 아닌

상품 서비스 자체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단 한가지에 집중하고 그에 맞는 상품 서비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유명해지는 것보다 지금 중요한 것은 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길러 분야에 대한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회사가 유명해지면 신제품만 내놓아도 소비자들이 구매를 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