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파워링크, 나쁜 파워링크의 예시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5-11

조회수 : 581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5팀 마케터 박가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좋은 예시와 아쉬운 예시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제가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여성여름셔츠를 검색해보았는데요





검색결과는 총 41건이었습니다.


총 2페이지로 검색이 되었고, 동일한 조건을 위해 마지막 페이지인 2페이지의


여성 의류 쇼핑몰 비교군을 설정해보겠습니다.







아쉬운 예시 먼저 뽑아보았는데요. 


제가 여성여름셔츠를 검색했는데도 불구하고  해당 브랜드가


여성 의류를 파는 곳이 맞는지


현재 여름 옷을 팔고 있는지


셔츠를 취급하고 있는지


제가 원하는 그 어떠한 정보도 보이지 않습니다.


가장 아쉬운 점은 제가 가린 홈페이지 주소 말고는


해당 브랜드명도 알 수 없다는 점인데요. 마지막에 믿고사는 ㅇㅇㅇ


브랜드명만 추가 해주셔도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큽니다.


그 외에도 확장소재를 활용하여 이미지도 배치하고 


카테고리별 소재로 분류해줘도 가시성이 확실히 좋아질 것 같습니다.



다음은 좋은 예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제목에 자체제작 여름신상이라는 문구를 봤을 때


해당 브랜드는 자체제작을 할 만큼 자신있는 브랜드구나 


소비자로 하여금 호기심이 들고 신뢰감을 줍니다.


제가 검색한 키워드인 여성여름셔츠도 문장으로 잘 검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린 부분이 브랜드명인데요. 브랜드명을 여러 번 노출시켜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 효과도 주고 있습니다.



첫구매 50%, 오늘출발배송, 최저가검색


모든 단어들이 명확하게 배치되어 있고 


확장소재의 이미지, 카테고리 소재 분류 등 아주 잘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시즌신상, 고퀄리티, 베스트 등의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단어를 적재적소하게 썼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노출량, 같은 키워드, 같은 입찰가로 전혀 다른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요.


어쩌면 네이버 품질지수 정책으로 인해 효율좋은 마케팅으로


더 저렴한 입찰가로 높은 순위에 노출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기까지 좋은 파워링크와 조금은 아쉬운 파워링크의 예시를 알아봤는데요.


참고하셔서 낭비되는 광고비를 줄여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마케터 박가현이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