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광고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5-15

조회수 : 55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정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SNS광고에 대해서 주제를 다뤄볼까 합니다 !


최근들어 SNS광고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SNS의 이용자는 국내의 인구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사용자 뿌남ㄴ이 아니라 사용 시간까지 늘어나고 있어 SNS광고를 거의 필수적으로 하는 시대라고 합니다.


SNS 상에서는 서비스나 상품의 정보 공유와 판매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있는데요


직접 자신들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려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이 쉽고 빨라 많은 분들이 SNS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적은 비용으로 쉽고 빠르게 광고를 낼 수 있으며 효과가 좋아 많은 분들이 시작을 하시는데요.


이러한 필수적인 마케팅인 SNS광고 ! 지금부터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SNS란 (Social Network Service)로 줄임말인데요.


SNS광고의 종류는 범위가상당히 넓고 서비스도 많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밴드, 트위터, 틱톡 등등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현재 30대분들이나 20대 후반이신 분들은 어렸을때 많이들 접해보셨을거 같은데요


요즘은 인스타그램이 더욱 발달하면서 조금은 주춤하고 있지만 그래도 ! 아직까지도 인기 있으며 대중적인 SNS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는 동영상 이미지 슬라이드 광고등이 있으며 동엿아이나 이미지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광고를 하고있습니다.

타겟팅을 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 예산을 절감할 수 있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과 같은 플랫폼인 META를 통해 광고를 집행합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광고와 같이 집행을 할 수 있스빈다.


페이스북과 같이 자사의 서비스나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노출을 하여 더욱 광고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BAND (네이버)


네이버 밴드는 MZ세대가 아닌 40~50대 분들의 인기를 받고 있는 어플인데요 게시판,채팅,사진첩,캘린더 등등 많은 기능이 있어 큰 인기를 갖고 있습니다.


twitter(트위터)


트위터는 저는 잘 사용하고 있지않지만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와 메신저 기능을 모아놓은 SNS입니다.


트위터는 현재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무슨 생각을 하는지 140자 이내로 적어 올리는 공간인데요.


모든 연령의 사람들이 말 그대로 아무 말을 적어서 정말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의 효과도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테이크오버 광고, 프로모션광고,팔로워광고 등 많은 광고의 방법들이 있습니다.


TikTok(틱톡)


틱톡은 요즘 들어 더욱 인기가 상상흔 중국에서 만든SNS입니다. 약 580만명의 한국인들이 이용하고 있는 틱톡은 최근 한국에서는

10대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각자의 관심사에 맞춰 영상이 보여지면서 영상이 콘텐츠가 좋다면 바이럴 영향력이 높습니다.


이상으로 여러종류의 sns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컨텐츠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