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메타광고를 왜 찾을까? 메타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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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5-18

조회수 : 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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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돌아온 박종민 마케터 입니다!

저번시간엔 메타의 특징과 운영방안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주는 메타의 장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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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메타광고를  왜  찾을까?"



높은 사용률


SNS 사용률 인스타그램 79%로 조사

출처 : POINT MONSTER


현제 메타 공식 홈페이지 소개에선 “약 30억 명”이 넘는 전 세계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서로 돕는데 큰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실제로 오픈서베이 2022 소셜미디어 검색 포털 트렌드 리포트 기준 40~50대 중 최근 일주일 내 인스타그램을 통해 광고 접촉이 이뤄진 경험이 있다에 64.8%가 답했습니다. 인스타 사용률이 높은 2030세대에겐 더욱 많이 노출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분화된 타겟 및 고객 정보 활용




메타광고는 전환 위한 광고로 특히 정말 좋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같은 메타의 플렛폼은 100% 로그인을 해야 사용이 되기 때문에 사용자에 대한 플렛폼 내에서 데이터를 수집 및 확보하고있습니다.

그로인한 사용자의 검색 기록, 관심사, 흥미를 기반으로 노출되는 맞춤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위치, 연령, 성별 그 밖에도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까지 상세 설정을 통해 더욱 세밀하게 타깃 조정이 가능합니다.


인피드 타입의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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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에선 콘텐츠 사이에 광고를 제공하는 것을 인피드 광고라고 부릅니다.

메타의 광고 형식은 인피드 광고의 좋은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재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른 광고 형식들에 비해 자연스레 노출시킬 수 있다는 점이 메타 광고를 찾을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커다란 광고지면



모바일의 사용량이 많이 늘어나면서 모바일 광고의 중요성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모바일 화면 전체에 광고주님의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은 메타만의 커다란 장점입니다.



판매에 대한 수수료X


이커머스 광고주님들에게 좋은 장점인데요 플렛폼에서 판매를 하면 판매에 대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메타에서 광고비만 지불할 뿐 판매에 대한 수수료는 없으니 마진을 남기기 유용합니다.



광고비 후불결제


자금흐름 관리에 용이합니다.



머신러닝과 같은 내용에 대해선 저번시간에 다뤘으니 스킵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때요?? 메타광고를 해야할 이유가 생기셨나요?

업종에 따라 과열된 네이버 광고 경쟁에서 빠져나와 메타광고를 진행하시는 방법도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에 대해 궁금한게 있다면 아래 전화나 문의 주시면 친철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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