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라면 필수로 설치해야할 픽셀! 장점과 설치 방법 알려줄게

김상현 마케터
2023-05-22
조회수 : 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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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까지 메타 광고의 특징과 장점 그리고 실제로 광고 집행까지 해보았는데요
- sns광고를 집행하고 있다고 해도 매출이 제대로 관리가 안 된다고 한다면 성과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습니다!
- 그래서 오늘은 광고에 대한 성과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한 페이스북 픽셀! 장점과 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페이스북 픽셀은 고객들이 취한 행동을 파악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코드입니다.
- "페이스북 픽셀 꼭 설치해야할까?"
- 맞춤 광고 노출
- 특정 웹사이트 방문자, 신규 고객, 특정 행동을 취한 사람 등 광고 노출에 적합한 타겟을 찾아 맞춤 광고 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 정밀한 광고 성과 측정
- 단순히 클릭 수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도 모두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리타겟팅
- 웹사이트에서의 잠재고객이 한 행동양식의 정보를 바탕으로 우리의 타겟에게 관련이 있는 광고를 노출하는 리 타겟팅까지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픽셀 설치 방법
- 이벤트 관리자에서 데이터 연결 클릭
- 데이터 소스 선택
웹사이트 URL 입력
- 전환 API 및 META 픽셀 선택
- 여기서부터 갈라집니다
1. 전환 API 게이트웨이로 설정
설정하려는 픽셀 고르고 설정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 ‘전환 API 게이트웨이로 설치' 클릭 후
픽셀 기본 코드 복사 후 웹 사이트 헤더 섹션 하단 </head> 바로 위에 붙여 넣기
2.파트너 통합 사용
이벤트 관리자 데이터 소스 아이콘 클릭, 픽셀 설정 계속하기 클릭
파트너 통합으로 설정 클릭 후 리스트에서 파트너를 선택
화면 설정 안내에 따라 픽셀 설치
3.직접설정
단계별 가이드에 따라 직접 전환 API 설정
약간의 코딩이 필요
- 페이스북 픽셀을 사용해야 할 이유와 설치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 픽셀은 맞춤 광고 노출, 정밀한 광고 성과 측정, 효율적인 리타겟팅을 위해서라면 필수적으로설치해야할 요소 라는 점 잘 아셨죠?
- 광고주 분들도 픽셀을 활용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하시기 바라며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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