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얼마면 돼?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5-22

조회수 : 100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박가현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많은 종류의 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네이버 PC 홈 화면에서 노출되는 배너 광고의 종류와 단가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타임보드





1. 구좌 판매


1 시간 100 만원 ~3,100 만원


- 네이버 초기면의 대표 상품으로, 1시간 독점 노출 가능 한 프리미엄 배너


- 위치 : 메인 화면 상단중앙


- 프리미엄 시간대 : 평일 오전 9시~18시, 그외 시간대는 할인 시간대(시급별 차등단가)

    ※ HD동영상형 및 동영상 Auto-play형은 10% 할증 적용


2. CPM  1천만원 (CPM 1,000 원) 


노출기간 1주(월~일)


- 타임보드 미판이 자주 발생하는, 야간심야 시간대의 인벤토리를 CPM으로 판매


- 시간대 : 22시~06시(일 8시간) 중 타임보드 미판 시간대 노출


- 노개런티 CPM 1,000원 / 월~일 주간 단위 판매 (주간 총 5구좌 판매)


    ※ 플래시 없는 이미지형만 가능

    ※ 테스트성 판매로, 공지없이 종료 될 수 있음, 수수료율은 일반 CPT타임보드와 동일 적용, 성별/연령 및 지역타겟팅 적용 불가

    ※ 비보장 상품으로 위약금 없음



롤링보드



기본형 2,200원


Drag확장형, HD동영상형 2,420원


동영상 Autoplay형 2,640원


네이티브 배너형 2,200원


(*최소 집행금액 : 500만원)


노출기간 1주(월~일)


- 네이버 초기면 우측에 롤링 노출되며, 인터렉티브한 특수 소재 활용 가능


- 형태 : 기본형, 동영상Auto-Play형, Drag확장형, HD동영상형, 네이티브 배너형

    (동영상 Auto-play형은 20% 할증 적용 / Drag확장형, HD동영상형은 10% 할증 적용)


- 타겟팅 : 성별, 연령, 시간, 지역 타겟팅 가능 (20~30% 할증 적용), 

    타겟팅 중복적용시 할증율 상승 (EX.연령 20%, 지역20% 적용 시 총 40% 할증 적용)


- 지역 타겟팅 적용 시 30% 이상 점유 할 경우 마케터 협의 필요하며, 협의 전제하에 최대 50% 까지 점유가능




롤링보드_퍼스트뷰




5,000만원

노출기간 24시간 (노출달성시 종료)


 - 네이버 PC메인 방문 모든 유저에게 1회씩 노출


 - 롤링보드 상단 영역까지 활용(로그인박스 아래)하여 자동확장 됨


 - 시작 시간(선택) ~ 24시간 내, 1000만 imp 도달 시 노출 종료  (EX.평일 08시 시작 시 17시 경 1,000만 imp 도달 후 노출 종료)



서브 - 서브지면




870원 ~ 3,600원 (일부 영역은 구좌판매)


 - 사용자의 세부적인 관심사에 따라, 서브면에 선택 후 노출 가능


 - 지면 : 뉴스, 연예, 스포츠, 지식인, 금융/부동산, 블로그/카페, 웹툰 등


 - 동영상 Auto-Play형 : 20% 할증적용 / 성별, 연령, 시간, 지역타겟팅 : 20% 할증적용 (지역 타겟팅 할증률 : 30%)

   ※ 뉴스, 스포츠, 연예 우측배너에서는 '컨텐츠형 광고'와 롤링 노출




여기까지 네이버 홈 / 서브 화면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홈 화면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확실한 노출이 가능하지만

비교적 단가가 높은 상품이 많아 광고주 분들께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은 비교적 단가가 낮은 디스플레이 상품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컨설팅 5팀의 박가현이었습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