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박가현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많은 종류의 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네이버 PC 홈 화면에서 노출되는 배너 광고의 종류와 단가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타임보드
1. 구좌 판매
1 시간 100 만원 ~3,100 만원
- 네이버 초기면의 대표 상품으로, 1시간 독점 노출 가능 한 프리미엄 배너
- 위치 : 메인 화면 상단중앙
- 프리미엄 시간대 : 평일 오전 9시~18시, 그외 시간대는 할인 시간대(시급별 차등단가)
※ HD동영상형 및 동영상 Auto-play형은 10% 할증 적용
2. CPM 1천만원 (CPM 1,000 원)
노출기간 1주(월~일)
- 타임보드 미판이 자주 발생하는, 야간심야 시간대의 인벤토리를 CPM으로 판매
- 시간대 : 22시~06시(일 8시간) 중 타임보드 미판 시간대 노출
- 노개런티 CPM 1,000원 / 월~일 주간 단위 판매 (주간 총 5구좌 판매)
※ 플래시 없는 이미지형만 가능
※ 테스트성 판매로, 공지없이 종료 될 수 있음, 수수료율은 일반 CPT타임보드와 동일 적용, 성별/연령 및 지역타겟팅 적용 불가
※ 비보장 상품으로 위약금 없음
롤링보드
기본형 2,200원
Drag확장형, HD동영상형 2,420원
동영상 Autoplay형 2,640원
네이티브 배너형 2,200원
(*최소 집행금액 : 500만원)
노출기간 1주(월~일)
- 네이버 초기면 우측에 롤링 노출되며, 인터렉티브한 특수 소재 활용 가능
- 형태 : 기본형, 동영상Auto-Play형, Drag확장형, HD동영상형, 네이티브 배너형
(동영상 Auto-play형은 20% 할증 적용 / Drag확장형, HD동영상형은 10% 할증 적용)
- 타겟팅 : 성별, 연령, 시간, 지역 타겟팅 가능 (20~30% 할증 적용),
타겟팅 중복적용시 할증율 상승 (EX.연령 20%, 지역20% 적용 시 총 40% 할증 적용)
- 지역 타겟팅 적용 시 30% 이상 점유 할 경우 마케터 협의 필요하며, 협의 전제하에 최대 50% 까지 점유가능
롤링보드_퍼스트뷰
5,000만원
노출기간 24시간 (노출달성시 종료)
- 네이버 PC메인 방문 모든 유저에게 1회씩 노출
- 롤링보드 상단 영역까지 활용(로그인박스 아래)하여 자동확장 됨
- 시작 시간(선택) ~ 24시간 내, 1000만 imp 도달 시 노출 종료 (EX.평일 08시 시작 시 17시 경 1,000만 imp 도달 후 노출 종료)
서브 - 서브지면
870원 ~ 3,600원 (일부 영역은 구좌판매)
- 사용자의 세부적인 관심사에 따라, 서브면에 선택 후 노출 가능
- 지면 : 뉴스, 연예, 스포츠, 지식인, 금융/부동산, 블로그/카페, 웹툰 등
- 동영상 Auto-Play형 : 20% 할증적용 / 성별, 연령, 시간, 지역타겟팅 : 20% 할증적용 (지역 타겟팅 할증률 : 30%)
※ 뉴스, 스포츠, 연예 우측배너에서는 '컨텐츠형 광고'와 롤링 노출
여기까지 네이버 홈 / 서브 화면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홈 화면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확실한 노출이 가능하지만
비교적 단가가 높은 상품이 많아 광고주 분들께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은 비교적 단가가 낮은 디스플레이 상품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컨설팅 5팀의 박가현이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