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얼마면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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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5-22

조회수 : 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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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박가현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많은 종류의 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네이버 PC 홈 화면에서 노출되는 배너 광고의 종류와 단가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타임보드





1. 구좌 판매


1 시간 100 만원 ~3,100 만원


- 네이버 초기면의 대표 상품으로, 1시간 독점 노출 가능 한 프리미엄 배너


- 위치 : 메인 화면 상단중앙


- 프리미엄 시간대 : 평일 오전 9시~18시, 그외 시간대는 할인 시간대(시급별 차등단가)

    ※ HD동영상형 및 동영상 Auto-play형은 10% 할증 적용


2. CPM  1천만원 (CPM 1,000 원) 


노출기간 1주(월~일)


- 타임보드 미판이 자주 발생하는, 야간심야 시간대의 인벤토리를 CPM으로 판매


- 시간대 : 22시~06시(일 8시간) 중 타임보드 미판 시간대 노출


- 노개런티 CPM 1,000원 / 월~일 주간 단위 판매 (주간 총 5구좌 판매)


    ※ 플래시 없는 이미지형만 가능

    ※ 테스트성 판매로, 공지없이 종료 될 수 있음, 수수료율은 일반 CPT타임보드와 동일 적용, 성별/연령 및 지역타겟팅 적용 불가

    ※ 비보장 상품으로 위약금 없음



롤링보드



기본형 2,200원


Drag확장형, HD동영상형 2,420원


동영상 Autoplay형 2,640원


네이티브 배너형 2,200원


(*최소 집행금액 : 500만원)


노출기간 1주(월~일)


- 네이버 초기면 우측에 롤링 노출되며, 인터렉티브한 특수 소재 활용 가능


- 형태 : 기본형, 동영상Auto-Play형, Drag확장형, HD동영상형, 네이티브 배너형

    (동영상 Auto-play형은 20% 할증 적용 / Drag확장형, HD동영상형은 10% 할증 적용)


- 타겟팅 : 성별, 연령, 시간, 지역 타겟팅 가능 (20~30% 할증 적용), 

    타겟팅 중복적용시 할증율 상승 (EX.연령 20%, 지역20% 적용 시 총 40% 할증 적용)


- 지역 타겟팅 적용 시 30% 이상 점유 할 경우 마케터 협의 필요하며, 협의 전제하에 최대 50% 까지 점유가능




롤링보드_퍼스트뷰




5,000만원

노출기간 24시간 (노출달성시 종료)


 - 네이버 PC메인 방문 모든 유저에게 1회씩 노출


 - 롤링보드 상단 영역까지 활용(로그인박스 아래)하여 자동확장 됨


 - 시작 시간(선택) ~ 24시간 내, 1000만 imp 도달 시 노출 종료  (EX.평일 08시 시작 시 17시 경 1,000만 imp 도달 후 노출 종료)



서브 - 서브지면




870원 ~ 3,600원 (일부 영역은 구좌판매)


 - 사용자의 세부적인 관심사에 따라, 서브면에 선택 후 노출 가능


 - 지면 : 뉴스, 연예, 스포츠, 지식인, 금융/부동산, 블로그/카페, 웹툰 등


 - 동영상 Auto-Play형 : 20% 할증적용 / 성별, 연령, 시간, 지역타겟팅 : 20% 할증적용 (지역 타겟팅 할증률 : 30%)

   ※ 뉴스, 스포츠, 연예 우측배너에서는 '컨텐츠형 광고'와 롤링 노출




여기까지 네이버 홈 / 서브 화면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홈 화면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확실한 노출이 가능하지만

비교적 단가가 높은 상품이 많아 광고주 분들께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은 비교적 단가가 낮은 디스플레이 상품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컨설팅 5팀의 박가현이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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