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를 진행할 때, 마케팅 실무자들은 항상 골치가 아픕니다. “우리 브랜드 정말 좋은데, 아 참 좋은데. 뭐라 말할 길이 없네…” 이렇게 망설이기만 하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신규 고객은 늘지 않고, 예약율은 계속 떨어져만 가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단기간동안 빠르게 신규 고객을 모으기에 적합한 ‘DB 마케팅’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DB 마케팅이란 온라인 노출 광고를 통해 광고에 관심을 보이는 진성 고객의 정보(이름, 나이, 연락처)를 수집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픽코퍼레이션은 더 나아가 획득한 DB에 전화를 통해 한 번 더 확인을 거친 DB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적극적으로 고객 유치에 힘쓰는DB마케팅(CPA마케팅)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DB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보통 영상, 카드뉴스, 단일 이미지 등 광고 소재를 먼저 제작합니다. 이후, 잠재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여 고객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랜딩 페이지에 정보를 남기죠. 만약 디자인 제작이 어렵게 느껴진다면‘미리캔버스’, ‘캔바’, ‘망고보드’등의 무료 온라인 디자인 제작 툴을 이용하여 제작해보세요! 무료 이미지와 요소들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답니다!
혹시 광고 소재를 처음으로 제작하는데, 어떻게 만들어야 효과적일지 잘 모르겠다면 다음의 팁 3가지를 활용해보세요!
- 에피소드를 활용하자!
상품 개발 비화, 비하인드 스토리를 활용하여 호소력 있게 제작한다면 관심도를 더 높일 수 있어요. 리뷰나 직원 경험담처럼 진솔한 실제 경험담 형식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도 좋겠죠!
- 대상을 지목하자!
세분화된 타겟을 정확히 지목하여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제작해보세요. 타겟의 구매욕구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 단기 다이어트 절실한 30대를 찾습니다.
- 지식과 권위를 활용하자!
수상내역, 이용자수, 권위있는 인물의 추천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는 것도 좋아요. 또는 솔깃한 잡학지식이나 전문지식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만약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잘 모르겠거나 SNS 광고 운영이 어려울 경우, DB마케팅 전문 대행사에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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