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구글 이용자 수, 네이버 + 다음 제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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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5-24

조회수 : 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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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박가현입니다.


올해 4월 웹사이트 이용자 수, 구글이 압도적인 1위로 올라섰습니다.



네이버 약 420 억 명, 사진에는 없는 다음 약 75 억 명으로


구글 667 억 명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유튜브까지 합친다면 정말 압도적인 수치인데요.


이젠 정말 네이버만 믿어선 안되겠습니다.



오늘은 발 빠른 트렌드에 맞추어 구글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광고에 대해선 아래 링크로!


유튜브 광고에 대한 모든 것!

(클릭 시 이동합니다)



구글 검색광고



-노출위치 : 구글 검색 플랫폼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유저들을 대상으로 타겟팅이 가능하여


구매까지의 전환 가능성이 높음


-성별, 연령, 요일/시간, 지역, 디바이스 타겟팅 설정 가능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과 유사


구글 이미지 배너 광고




-노출 위치 : 제휴 배너 구좌에 노출 + 유튜브 PC 노출


-판매 단가 : 수동 CPC / 자동 CPC

(자동 CPC의 경우 최대 입찰가 한도와 지불 목적 선택 가능)


-가장 많은 노출 구좌를 가지고 있는 배너 상품


-타 배너 매체 보다 상세한 타겟팅

(노출 시키고싶은 사이트, 어플을 선택하여 노출 가능)


-방대한 도달범위 / 높은 도달률

( 제휴된 약 55,000여개의 매체에 노출 가능 / 약 90%의 네트워크 배너 도달률 )




구글 반응형 배너 광고



-노출 위치 : 제휴된 배너 구좌에 노출 + 유튜브 MO 노출


-판매 단가 : 수동 CPC / 자동 CPC

(자동 CPC의 경우 최대 입찰가 한도와 지불 목적 선택 가능)


-가장 많은 노출 구좌를 가지고 있는 배너 상품


-타 배너 매체 보다 상세한 타겟팅

(노출 시키고싶은 사이트, 어플을 선택하여 노출 가능)


-방대한 도달범위 / 높은 도달률

( 제휴된 약 55,000여개의 매체에 노출 가능 / 약 90%의 네트워크 배너 도달률 )




구글 앱 마케팅 (UAC)





-노출 위치 : 디스플레이 매체, 유튜브,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 플랫폼

-판매 단가 : CPI 

-별도의 CPI 단가 설정이 아닌 목표 설치 당 비용 한도와 일 예산 한도를 정해 목표에 맞게 노출.

-안드로이드와 IOS를 캠페인 설정에서 구분

-성별, 연령, 관심사, 키워드 등의 타겟팅 불가

-어플 카테고리와 특징에 맞춰 자동 노출







여기까지 구글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손에 익숙한 네이버 광고 세팅과 비슷한 부분도 있었고 생소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참고하셔서 급변하는 트렌드에 발 맞춰 걷는 효과적인 마케팅이 되시길 바랍니다. 

광고컨설팅 5팀 박가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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