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마케팅의 모든 것 (3)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5-24

조회수 : 580

댓글 0

사실 광고주에게 있어 CPA 마케팅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이지만 반대로 대행사에게 있어선 리스크가 큰 수단이기도 하죠. 만약약정된 단가보다 광고비 지출이 크다면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까요! CPA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꼭 참고해야 할 리스크 포인트에 대해서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드 수수료

보통 전환광고에 사용되는 매체들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주로 결제수단을 등록하고 후불로 광고비를 내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결제수단으로 걸어 둔 카드에서는 꼬박꼬박 돈이 빠져나가게 되죠.

  • 이중 환전 수수료

금액단위를 원화로 설정했다면 이중 환전 수수료가 발생해, 실제 원화 기준으로 책정한 광고비보다 수수료가 더 빠져나가게 됩니다. 만약 직접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팅 담당자라면 관련 정보는 반드시 알아 두는 것이 필수겠죠!

  • 서버비용, 호스팅비용, 도메인 비용 등

자체 솔루션이든, 외부 솔루션을 구매해서 사용하든 운영비로 빠져나가는 비용은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이것들에 들어가는 제반비용이 없다면 온라인 상에서 광고를 운영할 수가 없죠.


이러한 리스크들로 인해 CPA 마케팅에 부담을 느껴, 이를 전문으로 하는 대행사는 점점 사그러드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온라인으로 시작해서 오프라인 매출로 귀결되는 업종의 광고주에게는 고객의 DB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CPA마케팅의 수요는 여전히많습니다.

어디 실력있는 대행사 없을까? 하고 고민하는 광고주분들이 계시다면 다음의대행사 탐색 팁을 꼭 참고하세요!

  • 재무적으로 안정성이 있는 기업인지 확인하자!
  • 콘텐츠 제작 수준이 곧 회사의 기술력임을 인지하자!
  • 자체 솔루션을 구축했거나, 커스텀 가능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지 파악하자!
  • 저작권 의식과 광고 관련 법류 지식을 갖추고 있는 곳인지 파악하자!
  • 계약서에 환불, 성과 유지보수 조항을 명시하자!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