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가현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모먼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모먼트는 Kakao의 대표 광고 플랫폼 입니다.
카카오의 다양한 광고 상품을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직접 집행이 가능한데
어떤 광고 상품을 집행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메시지 광고
발송 당 과금방식인 CPMS (건당 15원)
이벤트, 홍보, 브랜드 소식 알림, 쿠폰 발송 등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를 카톡으로 전달하여 주목도가 높음
키워드 광고
클릭 당 비용 CPC
통합검색 영역 최상단에 노출
네이버 키워드 광고보다 경쟁률이 낮지만 노출 수도 낮은 편
쇼핑 광고
모바일 다음 웹/앱 내 뉴스/랭킹/연예탭 하단
PC 다음 메인페이지 우측 중단 등에 노출
브랜드 검색광고
정보성 콘텐츠 상품으로, 브랜드에 대한 '정보탐색'의 목적이 있는
검색자에게 이미지/동영상/텍스트 등을 이용하여 브랜딩 할 수 있는 상품
디스플레이 광고
판매단가 CPT, CPM, CPA
카카오톡 채팅장 상단, 다음 PC 검색창 하단과 로그인창 하단 등 노출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
채팅탭 최상단 배너에 노출되며
채팅리스트 아래에서 위로 결제 유도창이 노출 또는 랜딩페이지
판매단가 CPC / CPM
이 외에도 상품 카탈로그 광고, 스폰서드 보드 등
전국민이 이용하는 카카오톡과 검색엔진 다음이 통합된 만큼 다양한 광고 상품과 노출지면을
자랑하는 카카오 모먼트 입니다.
카카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타게팅을 지원하고,
노출 구좌의 양이 많고 엄청난 사용자 수로 노출 수는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가 무엇인지, 어떤 상품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여기까지 광고컨설팅 5팀의 박가현 마케터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