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쇼핑 광고 장단점과 광고 세팅 방법 총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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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마케터
2023-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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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이 정체되어 고민인 사장님이신가요?

사업을 하다보면 SNS도 열심히 운영하고, 웬만한 광고도 진행 중이지만 잠재 고객에게 상품을 더욱 더  노출할 방법이 없을지 고민하는 시점이 올 수 있어요. 그럴 때 구글 쇼핑 광고를 추천드려요. 

구글 쇼핑 광고는 쇼핑몰 유형에 따라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어 매출을 높이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아요. 이번 글에서는 구글 쇼핑 광고의 장단점부터 추천 대상, 광고 세팅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구글 쇼핑 광고란?

구글 쇼핑 광고는 구글 검색 페이지 상단에 상품을 노출할 수 있는 광고 형태예요. 노출되는 상품의 정보는 썸네일(상품 이미지), 가격, 판매자나 판매처 정보(링크) 등이 있어요. 주로 

고객이 광고 상품을 클릭해 웹사이트로 유입했을 때 과금되는 CPC(Cost Per Click) 방식이고요. 검색어에 따라 구글 전체(All), 쇼핑(Shopping), 이미지(Images) 탭 뿐만 아니라, 유튜브 홈 피드와 검색 결과 등에 상위 노출이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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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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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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