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왜 내 계정은 자꾸 광고 승인 거부 & 비활성화 될까?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5-26

조회수 : 468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광고주님들이 어려워 하시는

메타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그중 가장 큰 문제인 [비활성화]

도대체 무엇을 잘못했길래

우리 계정들은 자꾸 비활성화 되는 걸까요?


오늘 한번 제대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한번 시작된 광고 승인 거부는 점점 그 굴레를

벗어나기 힘들어집니다.


1.  광고 승인 거부된다는 것은 내 광고 퍼포먼스가 떨어진다는 의미입니다.


2.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것은 광고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가게 간판을 끄고 몰래 장사하는 것과 같습니다.


3. 비즈니스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것은 내가 쌓은 DB  자산을

     활용할 수 없어지기 때문에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4. 내 메타 프로필이 날아가는 것이 최악의 상황이며,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다시는 할 수 없게 되기도 합니다.

내가 아이디를 새로 만들더라도, 페이스북은 같은 사람임을

인지하는 순간 그 계정도 정지 처분하게 됩니다.


광고나 계정이 계속 정지 혹은 비활성화 당하는 상황이하면,

이 굴레에서 벗어나셔야 합니다.


1. 절대로 승인 거부된 광고를 복사해서 사용하지 마세요.

- 페이스북에서는 광고를 승인되기 위해 편법을 쓴다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2. 만약 잦은 광고 거부를 겪고 계신다면 새로운 광고 소재를 올리실 때 하나를 올리시고,

    승인이 나면 다음 소재를 올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광고 소재가 거부 당하면 광고 계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거부 당하는 광고가 여러 개라면, 거부 당할 때마다 그때그대 하나씩 수정하지 마시고

    수정할 것들을 모아서 2-3일 후 한 번에 수정하는 편이 낫습니다.

    거부가 난 상태에서 잦은 광고 수정은 계정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4. 새로 시작한 계정의 경우 광고비를 너무 빠르게 증가시키는 경우 (스케일 업)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계정의 경우는 너무 많은 캠페인을 한 번에 만드는 것은 광고 계정 비활성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점들을 숙지 하셔서

안전한 메타 광고 계정을 돌리시기를 바랄께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