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의 캠페인 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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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6-08

조회수 : 6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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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가현 입니다.


네이버 GFA 많이 활용하시는데 효과적인 성과를 위해서


네이버 GFA의 캠페인을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캠페인 믹스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해


먼저 많이 쓰는 캠페인 설명부터 드리겠습니다.



1. 트래픽 캠페인 


가장 많이 활용되는 캠페인


웹사이트로의 방문 최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


전환 캠페인 대비 전환율이 낮지만, 실시간 입찰을 통해 사이트의 볼륨을 드라마틱하게 키우기 최적화된 캠페인


머신러닝이나 학습의 영향을 비교적 덜 받기 때문에 다양한 테스트가 실시간으로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음


낮은 입찰가, 낮은 전환율, 광고비 과소진 가능성



2. 전환 캠페인 


트래픽 캠페인과 함께 가장 많이 활용되는 캠페인


웹사이트 내에서 사용자의 전환 행동 최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


'구매', '장바구니' 등의 전환 액션을 최대화하는 캠페인


1개 그룹이 일주일 기준 대략 40건의 전환이 이루어질 경우 학습이 잘 이루어진 것으로 간주되어


안정적이고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있음


학습시키는 초반의 성과 저조



3.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스마트 스토어와 브랜스 스토어에서만 활용 가능


고객 혜택 및 프로모션 소식을 홍보하며 사용자의 방문 및 전환 행동 최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


네이버 쇼핑 탭에서 노출되는 공간 특성상 구매 전환율이 높은 편


알림 받기 타겟 등 활용으로 리타겟 광고가 가능



4. 카탈로그 캠페인


브랜드 스토어 사이트에서만 활용 가능한 캠페인


내 제품에 반응한 사용자의 구매 전환 최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 


브랜드 스토어 광고주의 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모든 제품을 카탈로그 형식으로 보여줌


AI를 통해 제품에 반응한,반응할 만한 사용자를 타겟으로 광고를 노출



트래픽 캠페인 + 전환 캠페인 


트래픽 캠페인으로 유입 데이터를 쌓은 이후 클릭율이 좋았으나 구매 전환율이 낮은 소재를 전환 캠페인 세팅


트래픽 켐페인으로 전환 수가 어느정도 높았던 소재는 고품질 유저에게 노출시키기 위해 전환 캠페인 세팅



트래픽 캠페인 +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트래픽 캠페인으로 소비자에게 반응을 보였던 소재나 키워드를 활용하여 고객 혜택과 함께 노출


알림 받기 타겟으로 리타겟팅하여 전환율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음



트래픽 / 전환 캠페인 +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의 알림 받기 타겟은 높은 전환율이 장점이지만 낮은 노출량의 단점이 있음


트랙픽 / 전환 캠페인 믹스로 데이터를 쌓고 학습시켜서 전환율을 높였다면 


알림 받기 기능의 리타겟팅과 함께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의 낮은 노출량을 극복



트래픽 / 전환 / 쇼핑 프로모션 + 카탈로그 캠페인


카탈로그 캠페인은 광고 노출 타겟이 되는 방문자 수가 갖춰있어야 리타겟팅이 원할하게 활동할 수 있기에


다양한 유형의 캠페인과 함께 진행했을 때 캠페인 믹스 중에서 시너지를 가장 잘 나타냄



여기까지 네이버 GFA 캠페인 설명과 융합적인 활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GFA 로 성과 보시기 위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광고 컨설팅 5팀 박가현이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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