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이제는 숏폼이 대세?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7-11

조회수 : 63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여러분도 숏폼을 자주 보시나요?

요즘에는 숏폼을 보시는 사람 이외에도 직접 찍고 올리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과연? 숏폼이 왜 인기가 많고 사람들이 모이고 있는지! 

오늘은 숏폼 플랫폼 중에 유튜브 쇼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숏폼은 이름 그대로 15초~10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말하는데 보통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이 많습니다.

숏폼은 2020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하였고 최근에는 여러 매체들이

숏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형되고 있습니다.





쇼츠는 유튜브 내에서 제공하고 있는 60초 이내에 짧은 영상

담을 수 있는 세로 형식의 새로운 콘텐츠입니다.






그렇다면 숏폼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뭘까요?






첫 번째 이유는 편리한 세로 형식입니다.

일반 영상은 가로로 봐야 하기 때문에 손이 작은 사람은 두 손으로 봐야 했고

손이 크더라도 안정감이 떨어져서 핸드폰을 바닥에 떨어트리는 경우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숏폼은 세로 형식의 영상이어서 보다 편리하게 핸드폰을 잡고 시청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효율성과 가성비입니다.

숏폼은 짧은 시간 내에 내가 원하는 핵심! 본론을 살펴볼 수 있으며 짧고

임팩트 있게 내가 원하는 정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해진 세대는 더 많은 정보 더 빠른 시대에서 살아가고 있어서

PC나 핸드폰이 조금이라도 느리면 불편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시대에 맞게 가성비와 효율성을 잡은 숏폼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입니다.






세 번째 이유는 낮은 진입장벽입니다.

영상을 보는 사람이나 만드는 사람 모두에게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위에 이유들로 인하여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짧은 시간의 영상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 없이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는 사람들이 짧은 영상을 선호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틱톡이 많은 점유율을 차자하면서 틱톡과 경쟁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유튜브가 위기를 느낀 만큼 쇼츠 영상을 일반 영상보다 더 노출을 많이 시켜주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노출하고 싶을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이제는 숏폼입니다. 쇼츠를 통해서 자신의 브랜드를 알려 보시면 어떨까요?

숏폼이 대세이고 인기가 많은 이유도 알겠는데 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은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을 찾아주세요.

유튜브 쇼츠도 광고가 가능해서 여러분 각자에 알맞은 컨설팅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