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품질지수 가득이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7-12

조회수 : 704

댓글 0

품질지수, 입찰가, CPC...

쇼핑검색을 진행 중이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할 부분 중 

오늘은 [품질지수]에 관해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품질지수 올리는 꿀팁! 확인하세요 :)



먼저 실제 집행된 데이터에 대해 공개하고 시작 하겠습니다.

해당 업종은 뷰티 업종으로 품질지수 2칸일 때 제가 담당하여 광고를 시작 하였습니다. 


광고주는 품질지수의 중요성은 인지 하였으나, 그 방법을 이해하지 못해 난항을 격고 있었는데요. 저는 2가지 방법을 통해 품질지수 풀칸!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 2023년 6월 집행 데이터


자, 그렇다면 품질지수를 올리기 위해 어떠한 액션을 취해야 할까요?


1. 제외키워드

쇼핑검색은 직접 키워드 등록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문장 배치를 통해 네이밍에 신경
쓰셔야 하는데요, 

이때 우리가 의도하지 않은 키워드에서도 노출이 될 수 있기에 

초기 셋팅 후 키워드 스크럽 작업이 필요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 업체가 떡볶이를 판매하는 업체라면 관련 키워드에

경쟁사, 어묵, 밀키트와같은 키워드가 걸릴 수 있는데요

이때 신중하게 판단하여 관련 없는 키워드는 제외하고
관련은 있지만 캠페인에서 의도한 키워드가 아니라면
새로운 그룹으로 분류 해주어야 합니다.

제외키워드 어느정도 감이 오시나요?


2. 경쟁시간

자 1번에 설명 드린 제외 키워드는 이해가 어느정도 되셨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렇다면 경쟁시간은 무슨 말일까요?

통상적으로 심야시간에 해당하는 02시부터 05시는 경쟁이 약한 시간대 입니다.

당연히 입찰가도 저렴 한데요, 

만약 나의 제품의 품질 지수가 무너진 상황이라면 

앞서 설명드린 제외 키워드 작업이 마무리 된 상태로 심야시간에 

강한 입찰을 걸어 보세요

적은 입찰가로 단기간에 품질지수 복구가 가능 할것입니다. 


품질지수가 복구 되었다면 이제 메인으로 사용 중인 광고와 교체하여

높은 품질지수로 관리 하시는게 좋을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쇼핑검색 품질지수에 관하여

실무자의 꿀팁을 전달 드렸는데요,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 주세요 :) 
친절한 상담 도와 드리겠습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